메뉴 건너뛰기

close

 

한나라당 박성효 대전시장 후보측이 보내지도 않은 박근혜 전 대표의 '축전'을 도용한 사실이 드러나 파장이 일고 있다.

 

박성효 예비후보 측은 10일 오후 대전 둔산동 자신의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었다. 이 자리에서 사회자는 박근혜 전 대표가 축전을 보내왔다면서 전문을 읽었다.

 

사회자가 읽은 박 전 대표의 축전은 "지난 4년간 박성효 대전시장이 많은 일을 한 것을 잘 알고 있다, 앞으로도 대전의 깨끗한 변화를 위해 더욱 노력해 달라, 대전을 향한 저의 마음은 한결같다, 꼭 승리하길 바란다"는 내용이었다.

 

하지만 이 같은 축전 내용은 '거짓'이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언론보도를 통해 이 같은 사실을 알게 된 박 전 대표 측은 11일 "박 전 대표는 이번 선거에서 축전이나 축하영상을 보낸 적이 없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박성효 캠프 관계자는 "축전이 오지 않은 것은 사실이다, 다만, 축전을 보내 줄 것을 요청했으나 박 전 대표 측에서 결제가 필요하다며 기다려 달라고 해 뒤에 도착할 것으로 믿고, 개소식의 분위기를 돋우기 위해 퍼포먼스로 축전을 소개하게 됐다"고 해명했다.

 

이 같은 박성효 캠프의 '박 전 대표 축전 도용' 사실이 알려지자 정치권은 일제히 박성효 예비후보의 사죄와 후보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민주당 대전시당은 11일 논평을 통해 "박근혜 전 대표의 말 한마디에 목숨을 걸고 150만 시민을 속인 박성효 한나라당 대전시장 예비후보는 후보직을 사퇴하라"면서 "2006년 지방선거에서 박 전 대표의 '대전은요' 한마디로 대전시장에 당선되었으니 그리울 만도 하겠지만 보내지도 않은 축전을 도용해 분위기를 띄우려고 했다니 기가 찰 노릇"이라고 비난했다.

 

이어 "이 같은 사람이 지난 4년간 대전시정을 맡아온 현직 시장이라는 것이 부끄러울 뿐"이라면서 "박성효 예비후보는 축전 도용 사실관계를 솔직하게 고백하고 대전시민 앞에 석고대죄해야 마땅하다"고 촉구했다.

 

자유선진당 대전시당도 이날 논평을 내고 "거짓말로 시민 기만하는 박성효 후보는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자유선진당은 "시민을 우습게 여겨도 유분수지, 받지도 않은 축전에 감동받은 척 하며 박 전 대표를 자신의 선거전에 거짓으로 끌어들이려 시도했다는 것은 후보로서 도덕적으로 용서받을 수 없는 일"이라며 "박 후보가 누군가의 도움 없이 스스로는 이번 선거를 치를 자신이 없다는 것은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일이나 그것도 정도가 있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이어 "박 후보가 기적과 요행을 바란다 해도 진정성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시민 앞에 서지 않으면 그것조차 기대할 수 없을 것"이라면서 "자신을 시장으로 만들어준 은인까지 거짓말 도구로 이용하기에 이른 박 후보는 더 이상 시민을 우롱하고 기만하지 말고 스스로 후보를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태그:#박성효, #박근혜, #박근혜 축전, #대전시장 선거, #한나라당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