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업무상 과실치사 혐의로 구속영장이 신청된 훈련본부장 등 3명이 23일 오후 3시경 대전지법 서산지원의 영장실질심사를 마치고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 영장실질심사 마치고 나온 훈련교관들 업무상 과실치사 혐의로 구속영장이 신청된 훈련본부장 등 3명이 23일 오후 3시경 대전지법 서산지원의 영장실질심사를 마치고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 김동이

관련사진보기


태안 안면도 사설 해병대 캠프 훈련본부장 A(44)씨와 훈련교관으로 참여했던 B(30)씨, C(37)씨가 업무상과실치사 혐의로 구속영장이 신청된 가운데 23일 오후 3시경 대전지방법원 서산지원에서 영장실질 심사를 마친 해병대 캠프 관계자들이 고개를 숙인 채 법원을 빠져나왔다.

이들 3명은 사고 당시 구조선에 승선하고 있었던 훈련 본부장 A(44)씨와 해상에서 학생들에게 훈련을 실시한 현장 책임자인 B(30)씨와 C(37)씨로, 공주사대부고 2학년생 5명이 모두 발견된 지난 19일 구속영장이 신청된 바 있다. 이들에게 이날  오후 4시 20분경 구속영장이 발부됐다.

영장실질 심사를 마친 훈련교관들은 유족들에게 죄송하다며 고개를 숙인 채 울먹였다.
▲ 고개숙인 훈련교관 영장실질 심사를 마친 훈련교관들은 유족들에게 죄송하다며 고개를 숙인 채 울먹였다.
ⓒ 김동이

관련사진보기


훈련본부장 A씨는 영장실질 심사 후 기자들과 가진 인터뷰에서 "젊은 아들을 잃은 유족들 마음이 얼마나 아플지… 정말 죄송하게 생각한다"고 고개를 숙인 채 울먹이며 답한 뒤 서둘러 해경 차량에 탑승해 수사본부가 차려진 태안해경으로 압송됐다.

▲ 영장실질 심사 마친 태안 해병대캠프 관계자들 공주사대부고 2학년생 5명의 목숨을 앗아간 태안 사설 해병대 캠프 관계자 3명이 서산지원에서 영장실질심사를 마치고 법원을 빠져나가고 있다.
ⓒ 김동이

관련영상보기




태그:#공주사대부고, #해병대 캠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태안의 지역신문인 태안신문 기자입니다.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밝은 빛이 되고자 펜을 들었습니다. 행동하는 양심이 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