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부산에서도 국가정보원의 대선개입을 규탄하는 각계의 시국선언이 계속되고 있다. 사진은 지난 24일 부산대학교 총학생회 시국선언 모습.
 부산에서도 국가정보원의 대선개입을 규탄하는 각계의 시국선언이 계속되고 있다. 사진은 지난 24일 부산대학교 총학생회 시국선언 모습.
ⓒ 정민규

관련사진보기


각계에서 국가정보원의 대선 개입을 비판하는 시국선언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부산지역 민주동문회와 풀뿌리 단체들도 시국선언에 동참했다. 부산지역 8개 민주동문회는 28일 시국선언을 통해 국정원 대선개입 사건에 대한 진실규명과 책임자 처벌을 요구했다.

이들은 시국선언에서 국정원 대선개입 논란을 "이승만 정권시절의 3·15 부정선거와도 맞먹는 희대의 관권개입 선거"라고 표현했다. 이들은 "국가의 최고 정보기관인 국정원이 국민들의 여론을 왜곡하기 위해 특수부서를 만들고 직원들을 동원해 특정후보의 여론을 조작하는 있어서도, 아니 있을 수도 없는 대선개입 사태가 만천하에 드러나 버렸다"고 국정원을 비판했다.

또 민주동문회들은 "이런 정권과 집권여당이 어떻게 국민들로부터 선출된 권력의 정당성을 인정받을 수 있겠는가"라며 "민주주의를 지키고, 국정원 대선개입 진실규명과 책임자를 처벌하는 그날까지 지역의 양심 있는 세력, 민주시민들과 끝까지 연대해 나갈 것임을 천명한다"고 밝혔다.

부산 사하지역 풀뿌리단체들도 시국선언에 참여했다. 이들은 경찰의 부실수사와 수뇌부의 축소은폐 수사 의혹 등을 거론하며 "한 나라의 대통령을 뽑는 제일 중요한 선거과정에서 국가기관인 국정원과 경찰의 비상식적이고, 반민주적인 개입행위가 단순한 절도사건 만도 못한 결과로 끝나 버린 것"이라 평가했다.

그러면서 이들 단체는 "이런 후안무치한 결과와 변명이 나오는 것은 그들이 국민들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이라며 "사하구 지역의 시민사회, 노조, 정당, 풀뿌리 단체들이 앞장서서 지역주민들과 함께 국정원 대선개입을 규탄하고 진상규명, 책임자를 처벌하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을 천명한다"고 덧붙였다.

덧붙이는 글 | 다음은 시국선언에 참여한 부산지역 대학 민주동문회 명단

경성대학교 민주동문회, 동아대학교 민주동문회, 동의대학교 민주동문회, 부경대학교 민주동문회, 부산대학교 민주동문회, 부산외국어대학교 민주동문회, 인제대학교 민주동문회, 육지희 정신계승 사업회.

다음은 부산 사하지역 시국선언 참여단체

부산여성회 사하지부, 사하풀뿌리네트워크, 한국발전산업노조 부산복합화력지부, 사하품앗이, (사)부산희망나눔, 화물연대 서부지회, 전국대학노조 동주대학지부, 노무현재단 사하모임, 통합진보당 서사하구위원회.



태그:#시국선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