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부처님 사리와 인도를 비롯한 불교국가의 옛 불교용품 등을 소장하고 있는 박물관으로 이름난 영산정사(주지 경우스님)에 세계 최대 규모의 와불상이 건립된다.

경남 밀양시 무안면 가례리에 위치한 영산정사는 사업비 100억원을 들여 가례리 산 169 일대 8,970㎡에 길이 130m, 높이 30m의 세계최대 규모의 와불상을 오는 2005년 6월 완공할 예정이다.

와불은 영산정사 동편 산중턱에 머리에 팔을 괸 채 누워있는 형태로 황금색을 입히며 광촉매 첨단공업을 이용해 내부는 철골 트라스 구조, 외부는 콘크리트벽식 구조로 건립한다.

▲ 영산정사 전경
ⓒ 김완식
와불 건립을 맡은 불교미술가 민태식(도모기업회장)씨는 "천일기도하는 심정으로 최대한 친환경적인 와불을 건립, 세계문화유산으로 남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이 와불 건립은 불국정토를 이루려는 뜻을 이루기 위한 불사로 와불이 완공되면 세계적인 불교성지, 전 세계 불교신자들의 순례와 참배지 및 관광지로 자리매김할 전망이어서 지역경제 발전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경우 스님은 “세계최대의 와불상이 완공되면 불자들이 직접 와불내에 들어갈 수 있도록 설계했다”며 “이 지역을 부곡온천과 연계해 관광명소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특히 밀양시는 이 와불과 함께 인근 사명대사 생가지 복원, 땀흘리는 표충비각·표충사 등과 연계한 불교 성지 관광벨트화 사업도 가속화 할 예정이다.

한편 현존하는 세계 최대 와불은 미얀마 보리 따따웅 파고다에 있는 와불로 길이가 120m이며 와불 내부에는 부처님의 일대기를 형상화한 그림과 조각이 전시돼 있다.

태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그동안 전국매일에 건무하다 현재 경남양산에서 지역신문 기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서울 부산 경남에서 일간 및 주간지 기자로 일한 경험이 있습니다. 앞으로 올곧은 기사로 독자들과 만고 싶군요.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