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기사보강 : 12일 낮 4시 15분]


▲ 김혁규 열린우리당 의원(자료사진).
ⓒ 오마이뉴스 이종호
열린우리당 의원들이 한나라당 이명박 대선 예비후보의 재산을 둘러싼 의혹을 속속 제기하고 있다.

11일 열린우리당 송영길·박영선 의원이 이 후보의 주가조작 의혹을 제기한 데 이어 12일에는 같은 당 김혁규 의원이 국회 브리핑룸을 찾아와 이 후보에게 그의 부인 김윤옥씨의 위장전입 의혹에 대한 답변을 요구했다.

"이명박씨의 부인 김윤옥씨가 서울 강남구를 중심으로 그동안 15차례나 주소지를 바꾼 이유가 무엇인지, 위장전입 의혹에 대해 책임 있는 답변을 하기 바란다."

김 의원은 "(한나라당에 의해) 국민의 정부 시절 2~3차례 국무총리 인준동의안이 국회에서 부결된 것을 모두가 기억한다, 하물며 대통령이 되겠다는 사람에 대해서는 훨씬 높은 도덕성이 요구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후보는 8000억원대 부동산 보유설이 제기되자 자기 이름으로 된 땅이 1평도 없다고 해명했다. 그러나 김 의원은 "이런 해명을 납득할 수 없다, 가차명으로 보유했다면 이명박 이름의 땅이 없는 게 당연한 사실"이라고 의문을 제기했다.

그러나 김 의원은 김윤옥 위장전입설의 근거에 대해서는 "이 후보측의 답변을 들어본 뒤 얘기하겠다"고 말을 아꼈다.

김 의원과 함께 있던 김종률 의원은 "이 후보가 (보유한) 부동산 재산 대부분을 형성한 80년대에 (위장전입이) 이루어졌다"며 "전체 15차례 가운데 서울 종로구에 출마할 때를 제외하고는 14차례 모두 강남구에서 전입이 이뤄졌다"고 부연 설명했다.

한편, 이명박 캠프는 "수십년 간에 걸친 이 후보의 주민등록변경 가운데 부동산 취득과 관련된 건은 단 한 건도 없었다"며 김 의원에게 이번 사건의 법적 책임을 묻기로 했다.

캠프의 장광근 대변인은 "특히 가증스러운 것은 주민등록변경이 가족 단위로 이뤄졌음에도 불구하고 마치 이 후보 부인이 부동산 투기를 위해 10여 차례 단독으로 강남에서 옮긴 것처럼 허위사실을 유포한 데 대해 개탄을 금치 못한다"고 논평했다.

장 대변인은 "김 의원이 필요하면 자료를 공개하겠다고 약속했으므로 스스로 책임을 지고 이 부분에 대해 입증을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태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