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국민행동본부, 자유수호국민운동 등 보수우익단체들이 31일 오후 정동 세실 레스토랑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족문제연구소 해체를 주장했다.
ⓒ 박상규
"민족문제연구소 소속 친일인명사전 편찬위원회가 발표한 친일명단은 특정인사를 표적으로 한 인민재판식 마구잡이 선정발표로 민족문제의 해결이 아닌 민족분열 책동에 불과하다."

국민행동본부, 자유수호국민운동, 대한민국 HID청년동지회 등 보수우익단체들이 민족문제연구소의 친일인명 발표에 반발하며, 민족문제연구소 해체를 주장하고 나섰다.

이들은 31일 오후 서울 정동 세실 레스토랑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공신력 있는 기준 없이 자신들만의 좌파이념적 잣대로 과거를 인질 삼아 살아있는 후손들의 가족들을 인격살인하고 민족분열을 조장한 민족문제연구소는 해체돼야 마땅하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성명서를 통해 "민족문제연구소는 친일청산과 아무상관 없는 <조선일보> 반대운동, 박정희 기념관 건립저지, 여중생 사망 추모 촛불집회 등에 앞장서고 반미운동의 중심에 서 있으며, 친북인사들이 이끄는 좌파단체의 총본부이다"고 못 박았다.

이어 "민족문제연구소는 29일 발표한 친일파 명단에 일제경찰 특무, 오장을 지낸 신기남·김희선·이미경 열린우리당 의원 부친들이 해외에서 활동했거나 계급이 낮다는 이유로 명단에서 누락시키는 편파성을 드러냈다"며 "2007년 최종 명단을 발표하겠다는 것은 2007년 대선과 2008년 총선에 영향을 미치려는 정적죽이기 술수"라고 비난했다.

또한 이들은 "과거사를 들춰내는 것보다 현재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부정하고 파괴하려는 친북세력을 막아내는 것이 더 시급한 일"이라며 "김정일의 하수인 노릇을 하는 친북인사 명단을 수집 중에 있으며 곧 '친북·김일성 부자 하수인 명단'을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신혜식 독립신문 대표는 "김정일 독재 정권을 지속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북한 인권에 대해 침묵하는 자들이 누구인가"라고 반문한 뒤 "무고한 양민을 학살한 노무현 대통령의 장인 같은 사람들이야말로 대한민국 정통성을 부정하는 자들"이라고 말했다. 이어 신 대표는 "친북 인사들의 1차 명단을 조만간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낸시랭은 고양이를, 저는 개를 업고 다닙니다.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