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이재명, 전투형 노무현 vs 총통이 되려는 히틀러?




위의 그림은 보는 관점에 따라 오리로 보이기도 하고 토끼로 보이기도 합니다. 눈과 뇌에서 이루어지는 시각 메커니즘을 설명할 때 흔히 쓰이는 이 그림은 이재명의 실체에 대한 논란에서도 똑같이 적용됩니다. 이재명을 지지하는 사람들은 그의 슬픈(또는 잔혹한) 가족사가 이재명의 형인 이재선(사망)의 잘못 때문이라고 말하지만, 이재명을 반대하는 사람들은 정반대라고 말합니다. 이재명 지지자들은 그의 가족사가 슬퍼진 것은 이재선 때문이라고 말하지만, 반대자들은 이재명의 권력욕 때문에 그의 가족이 희생당했다고 말합니다. 너무나 많은 증거들이 이재명에게 범인이라고 말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의 지지자들은 이재명이 지방교부세법 시행령에 관해 헌재 앞에서 기자회견을 하던 중에 '노란리본이 지겹다'며 그를 공격하는 중년 여성에게 '어머님 같은 사람이 나라를 망친다'며 '당신의 자식이 죽어도 그럴 것입니까?'라는 호통에 통쾌해 했지만, 반대자들은 '당신 자식이 그런 일을 당할 겁니다'라는 말에는 모골이 송연해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잘못은 중년 여성이 했는데 대가는 그녀의 자식이 치를 거라는 말에서 형님 부부와의 패륜적인 폭언·욕설 공방이 오버랩 됐습니다.                 





위의 사진(원래는 그림이다)을 15cm 정도의 거리에서 보기 시작해 30cm 정도 뒤로 물러나며 보면 아인슈타인이었던 얼굴이 마릴린 먼로로 바뀌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안경을 벗고 봐야 한다). 이런 변화는 두 눈의 시차 때문에 일어나는데, 이재명 지지자들은 그에게서 '전투형 노무현'을 발견했다고 주장하지만, 저와 같은 사람들은 총통이 되기 전의 히틀러를 발견합니다. '승자가 곧 정의'라는 나치 파시스트와 일본 군국주의자들의 믿음이 이재명 지지자에게서 보이며, 이동형이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재명 지지자들은 폭력적이고 패륜적인 그를 통해 이런 저열한 복수를 꿈꾸는 것 같습니다. 그들은 복수를 위해 법적으로 허락된 유일한 폭력인 공권력이 절실하게 필요한 모양입니다. 이재명이 성남시장 시절에 상대적 약자들은 물론 형님 가족에게보여주었던 폭력들이 매력적으로 다가왔을 수 있습니다. 이재명에 대한 무조건적 지지를 보이는 그들을 보면 600만 명의 유대인을 학살했던 히틀러의 재현을 이재명을 통해 이루고 싶은 모양입니다. 대통령이 되고 싶은 이재명도 이에 적극적으로 화답하고 있고요(히틀러의 자서전 《나의 투쟁》을 보라!). 



선거라는 시스템을 기준으로 하면 이재명 지지자들이 훨씬 유리한 위치에 있지만, '승리가 보장된 싸움에 명예 따위란 없다'고 생각하는 반대자들도 퇴진운동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이재명 지지자들은 이재명의 변화를 강조하며 그가 경기지사에 당선되는 것이 문재인 정부의 성공에 도움이 된다고 주장하고 있지만, 그것이 새빨간 거짓말이라는 것은 그들의 폭력적 행태에서 적나라하게 드러납니다. 그들에게는 이재명을 정치적으로 세탁할 인물로써 노무현이 필요할 뿐이고, 문파인척 할뿐입니다.    





KBS 초청 경기도지사 후보토론를 본 분들이라면 이재명이 '전투형 노무현'이 아니라 '총통이 되려는 히틀러'라는 사실을 깨달았으리라 생각합니다. 이재명이 일베 회원(인증절차 중에 그만두었다는 것은 100% 거짓말이다. 그럴 경우 회원 가입이 되지 않기 때문인데, 궁찾사와 네티즌이 찾아낸 증거들로 볼 때 이재명은 일베 회원이며 그것도 헤비유저다)이며, 노통과 문프와 세월호 유족들을 능욕한 혜경궁 김씨가 그의 부인을 가능성은 99.99%에 이르니 '총통이 되려는 히틀러'라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변하다는 중에는 아무것도 변한 것이 아니'라는 마루야마 마사오의 성찰과 '기회는 평등하고 과정은 공정하고 결과는 정의로울 것'이라는 문통의 캐치프레이즈를 판단의 기준으로 삼고 있는 필자는 투표 전날까지 이재명에 퇴출운동을 가열차게 벌여야 하며, 경찰의 수사결과 발표를 압박해야 합니다. '혜경궁 김씨'과 일베 활동에 대한 너무나 부실하고 무책임한 해명과 총각 행세하며 김부선을 가지고 논 것, 지난 당내경선에서 문프에게 퍼부었던 마타도어와 네거티브를 그냥 넘길 수 없습니다. 




TV토론이 많이 잡혔다면 더 좋았을 것이지만 이재명 퇴출에 반드시 성공해야 합니다. 촛불혁명 이후의 시민들은 더 이상 하자와 결격사유가 많은 사람들이 정치를 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노통과 문통을 보면서 제왕적 대통령제가 문제가 아니라 그 자리에 뽑힌 정치인의 심성과 통치방식이 문제라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입니다. 유시민의 말대로 사람은 고쳐 쓰는 것이 아니며, 죽어도 고쳐지지 않는 사람이라면 더욱더 그러합니다. 


이재명을 거부하는 분들이 말하는 것은 정치의 도덕화가 아니라 기본적 상식의 수준입니다. '말은 존재의 집'이라는 하이데거의 성찰처럼 상식의 수준에서도 이재명을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너무 하자가 많아 일일이 열거하기도 힘든 정치인에게 1300만 명의 경기도를 맡길 수 없습니다. 사람이 먼저라는 이들의 아우성은 이재명을 퇴출시킬 것이며, 그를 지키기 위해 국민을 속인 자들에게도 합당한 책임을 물을 것입니다. 이들에게 다음과 같은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며 글을 마칠까 합니다. 
 
  



꿈꾸면서도 외치지 않는 자에게 용기를

지켜보면서도 행동하지 않는 자에게 투지를

결말을 상상하면서도 처음에 저항하지 않은 자에게 결단을

결과의 숭고함을 내세워 과정의 폭력성에 눈감은 자에게는 정의를

당장의 이익에 자발적 복종을 선택한 자에게는 진실을

현실의 한계에 짓눌려 침묵하는 자에게 참여를

개인의 자유와 견해의 다름을 주장하는 자에게 연대를

그리고 모든 이들이 죽음에 이르러 마침내 내려놓을 고뇌의 여정에 대가 없는 평화를 


                                                                                                              사진 출처 : 구글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