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기자회견
 기자회견
ⓒ 공공운수노조

관련사진보기

 
서울시사회서비스원의 일방적인 노원센터 장애인 돌봄사업 폐업 추진과 관련해서 서울시사회서비스원 소속 돌봄노동자들과 지역주민들이 대책마련 촉구에 나섰다.

지난 9월 30일, 서울 노원지역 시민사회단체들의 모임인 노원공동행동과 공공운수노조 서울시사회서비스원지부, 서비스연맹 전국돌봄서비스노동조합 서울지부는 노원구청 앞에서 "노원센터 장애인 돌봄사업 폐업 철회 요구 노원주민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서울시사회서비스원의 일방적인 돌봄사업 중단에 노원구청의 전향적인 대책을 촉구했다.

이 자리에는 노원센터 소속 장애인활동지원사를 비롯해 발달장애아동 부모, 진보당 최나영 구의원 등 다양한 참여자들이 기자회견에 함께하며 발언했다.

기자회견 참가자 일동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발달장애인의 돌봄부담 대부분이 부모 등 가족에게 전가되는 상황에서 이를 경감할 수 있는 발달장애청소년 방과후서비스를 일방적으로 폐업 안내하는 서울시사회서비스원은 노원주민들에게 비난을 받아야 마땅하다"라며 "노원주민을 무시하고 공공성을 외면하는 서울시사회서비스원의 일방적인 돌봄사업 중단은 노원주민에 대한 만행"이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기자회견 후 참석자들은 노원구청장실로 갔으나 구청장 면담은 성사되지 못하고  구청 관계자 등과 면담을 진행했다.

서울시사회서비스원측은 노조에 서울시의 위탁사업 신규공모 자제 권고에 따라 노원센터의 장애인활동지원사업 공모에 미응모 하기로 결정했다는 입장을 전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태그:#서울시사회서비스원, #장애인활동지원사업, #노원구청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