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위원장이 16일 고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했다.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위원장이 16일 고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했다.
ⓒ 더불어민주당

관련사진보기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위원장에 선출된 김두관 국회의원(양산을)이 고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과 국립3‧15민주묘지를 참배하고 "노무현 대통령의 꿈이었던 민주당의 전국 정당 실현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했다.

김두관 위원장은 16일 첫 공식 일정으로 묘역 참배부터 했다. '영남 민주당 복원'을 내건 김두관 위원장은 지난 13일 열린 민주당 경남도당 대의원대회에서 새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민주당 지역위원회위원장 등 당직자들과 김해 봉하마을 고 노무현 대통령 묘역에 참배, 분향하고 헌화했다.

뒤이어 김 위원장 일행은 국립3‧15민주묘지를 찾아 3‧15 민주영령들의 민주주의에 대한 희생과 헌신을 잊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김두관 위원장은 전당대회에서 "경남도당은 두 분의 대통령을 배출한 영남 민주당의 주춧돌이자 민주당에 대한 국민 평가의 시금석이다. 경남을 넘어 부울경의 정치지형을 바꾸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두관 위원장은 남해군 고현면 이어리 이장을 시작으로 남해군수, 행정자치부장관을 거쳐 제34대 경상남도지사를 거친 재선 국회의원이다.

태그:#김두관, #더불어민주당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