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민주당 당권 주자인 강훈식 의원이 19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
 민주당 당권 주자인 강훈식 의원이 19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
ⓒ 페이스북

관련사진보기

 
박순애 교육부장관이 불법 사교육업체에 자신의 고3 쌍둥이 아들 학교생활기록부(아래 학생부) 내용 수정을 맡겼다는 의혹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입시비리 수사와 자진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학생부 수정? 사실이라면 명백한 범죄행위"

민주당 대표에 출마한 강훈식 의원은 19일 페이스북에 쓴 글 '교육부장관의 즉각 해임과 자녀 입시비리 수사를 촉구합니다'에서 "박순애 교육부장관이 논문표절 의혹도 모자라, 입시컨설팅 학원에게 자녀의 학생부를 고치도록 맡겼다는 의혹이 제기됐다"면서 "사실이라면 공문서 유출과 대리 작성까지 명백한 범죄행위"라고 규정했다.

이어 강 의원은 "입시 수사를 맡았던 검찰 라인들은 '공정과 상식'을 외치며 대통령과 법무부장관이 되었다"면서도 "하지만 이들이 외쳤던 공정이 사실은 선택적 공정, 가짜공정임이 드러난 것은 금방이었다. 이제는 입시 불공정의 끝판왕인 사람을 교육부장관으로 버젓이 임명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강 의원은 "박순애 장관의 해임을 요구한다. 윤 대통령이 그토록 추구했던 공정한 기준에 따라 당장 박 장관 자녀의 입시비리 수사를 시작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민주당 박순애 교육부장관 검증TF' 간사 역할을 맡고 있는 서동용 의원도 이날 페이스북에 쓴 글에서 "박 장관과 쌍둥이 자녀가 불법 입시컨설팅으로 대표가 구속되고, 폐원된 학원에서 입시컨설팅을 받았다는 언론보도가 있었다"면서 "보도에 따르면 박순애 장관과 아들이 학원을 직접 방문해 학생부 첨삭을 받았다고 한다"고 짚었다.

이어 서 의원은 "현행 초‧중등교육법에 따르면 교육부 훈령인 '학교생활기록 작성 및 관리지침'을 보면, 학생부의 정정은 '객관적인 증빙자료가 있는 경우'로 한정하고, 이 경우도 학업성적관리위원회의 심의 절차를 거쳐야 한다"면서 "컨설팅을 통한 학생부 정정은 불법"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서 의원은 "해당 학교와 서울시교육청이 사실관계 확인에 나섰다. 제대로 된 인사검증 없이 임명을 강해한 윤석열 대통령이 지금이라도 국민 앞에 사과하고 인사시스템을 점검하기를 바란다"고 요구했다.

두 의원은 모두 <오마이뉴스>가 지난 18일 보도한 <[단독] 박순애 아들 '학생부 유출' 의혹 강남 A고 자체 조사 돌입(http://omn.kr/1zv8h)> 기사를 페이스북에 올려놓기도 했다.

<오마이뉴스>는 이 기사에서 "박 장관 쌍둥이 아들의 고등학교 학생부 유출 의혹이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두 아들이 졸업한 서울 강남 대치동의 A고교가 자체 조사에 돌입한 것으로 확인됐다. 서울시교육청도 긴급 상황 파악에 나섰다"면서 "민주당 '박순애 장관 검증 TF' 소속 강득구·강민정·권인숙·김철민·도종환·박찬대·서동용·안민석·유기홍·윤영덕·이탄희 의원도 성명을 내어 '학생부가 수정되었다면 이는 입시체제 전체의 문제이고 입시 공정성을 훼손하는 심각한 문제'라고 지적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한편, '사법정의 바로 세우기 시민행동'은 박 장관과 그의 두 아들, 그리고 해당 A고 관계자 등을 업무방해와 공문서 위조 등의 혐의로 이르면 이번 주에 수사기관에 고발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태그:#박순애, #학생부 수정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에서 교육기사를 쓰고 있습니다. '살아움직이며실천하는진짜기자'가 꿈입니다. 제보는 bulgom@gmail.com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