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정명근 화성시장
 정명근 화성시장
ⓒ 화성시

관련사진보기

 
"균형, 기회, 혁신의 3대 가치가 담긴 시정 구호를 바탕으로 시민들의 삶을 바꾸는 시정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정명근 화성시장의 말이다. 화성시가 민선 8기 시정 구호인 '내 삶을 바꾸는 희망 화성'의 디자인을 확정했다.

6일 화성시에 따르면, 시정 구호 디자인은 활자 중심의 기본형과 이미지 중심의 활용형 두 가지로 제작됐다. 기본형은 정조대왕의 효심과 혁신 사상이 고스란히 반영된 정조대왕 한글 서체를 활용했다. 화성시 측은 "시의 가치와 비전을 더욱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활용형은 친근하고 밝은 이미지로 시민과의 공감대를 높여줄 수 있어 활용 범위가 넓어질 전망이다.

또한, 화성시는 오는 2023년 특례시 기준인 인구 100만 도시에 진입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정조대왕 전용 서체를 자체적으로 개발해 전국에 보급할 계획이다.
화성시 시정 구호(기본형)
 화성시 시정 구호(기본형)
ⓒ 화성시

관련사진보기

 
화성시 시정 구호 (활용형)
 화성시 시정 구호 (활용형)
ⓒ 화성시

관련사진보기

 
앞서 정명근 시장은 지난 1일 취임사를 통해 "균형, 기회, 혁신이라는 3대 가치를 기반으로 시민 여러분께 현재보다 더 나은 삶을 제공하고, 미래 혁신 도시 화성의 비전을 제시하고자 '내 삶을 바꾸는 희망 화성'을 선언한다"고 밝혔다.

정 시장은 이어 '내 삶을 바꾸는 희망 화성'을 위해 균형발전 특례시, 스마트 미래도시, 포용적 복지 도시, 친환경 생태.문화도시, 지역 상생 기업도시 등 다섯 가지 비전을 제시했다.

정 시장은 "동장 같은 시장, 동네 아저씨 같은 시장으로 시민의 눈높이로 끊임없이 소통하겠다. 각계각층의 의견을 청취하여 시정에 반영하는 등 시민이 주인이라는 일념으로 열린 행정을 펼치겠다"면서 "아무리 좋은 것이라도 과거의 방식과 관행만을 고집하지 않을 것이며, 혁신행정을 통해 역동성 있는 화성시를 만들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정명근 시장은 지난 1일 취임식을 취소하고, '호우 피해 보고 및 대책 회의'를 여는 등 폭우로 인한 시민들의 피해 복구와 재난 예방에 주력하는 것으로 민선 8기 시정을 시작했다.

태그:#정명근화성시장, #정명근, #화성시, #화성시정구호, #취임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실 너머의 진실을 보겠습니다. <오마이뉴스> 선임기자(지방자치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