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6월 1일 치러진 대전교육감 선거에서 설동호 현 교육감이 3선 연임에 성공했다.
 6월 1일 치러진 대전교육감 선거에서 설동호 현 교육감이 3선 연임에 성공했다.
ⓒ 설동호

관련사진보기

 
설동호 대전교육감 후보가 3선 연임에 성공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2일 오전 1시 현재 설동호 후보는 41.92%의 득표율을 기록, 30.08%의 득표율에 그친 성광진 후보를 제치고 대전교육감 당선이 확실시 된다. 그 뒤를 이어 정상신 후보와 김동석 후보가 각각 17.19%, 10.49%의 득표율을 보이고 있다.

보수 대 진보 양자 대결로 치러진 4년 전 교육감 선거에서 설 후보는 52.99%의 득표율로 진보진영 단일후보로 나섰던 성광진 후보(47%)를 5.99%p 차이로 누르고 재선에 성공했었다.

그러나 다자 구도로 치러진 이번 선거에서는 10%p 이상 여유 있게 차이를 보이며 무난하게 당선될 것으로 보인다.

초·중·고 교사와 대학교수, 대학총장, 두 번의 교육감까지 40여 년의 풍부한 현장교육과 행정 경험을 가진 그는 '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교육'이라는 기치를 내걸고 이번 선거에 임했다.

당선이 확실시되자 지지자들로부터 꽃다발과 함께 축하를 받은 그는 "지난 임기에 이어 대전시 교육감직을 맡겨주신 존경하는 대전시민 여러분과 사랑하는 교육가족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이어 "우리 학생들의 행복과 희망찬 미래는 교육에 달려 있다. 앞으로 대전교육은 변화가 가속화되는 세계화 시대에 우리 학생들이 행복하게 잘 살아갈 수 있도록 미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미래를 선도하는 창의융합교육을 완성하고, 배움과 성장이 있는 혁신교육을 실시하겠다"며 "교육 기회를 보장하는 책임교육을 이루고,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을 만들겠다. 소통하고 협력하는 교육행정을 펼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또 "대전교육 가족은 시민과 적극 소통하고 지역사회와 협력하면서 대전의 학생을 세계를 선도하는 미래인재로 키워내겠다"며 "그동안 탄탄히 다져온 대전 미래교육의 기반 위에 '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교육'의 꽃을 활짝 피우겠다"고 밝혔다.

끝으로 그는 "학생이 행복하고, 선생님이 보람을 느끼며, 학부모님이 만족하고, 시민이 공감하는 대전교육을 실현하겠다"고 다짐한 뒤 "대전교육이 한국교육의 중심으로 더욱 발전해 나가도록 교육가족 여러분과 대전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지도와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태그:#설동호, #대전교육감, #3선연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