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당선인이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 출연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시청자 게시판에 이를 비판하는 글이 폭주하고 있다.

윤석열 당선인이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 출연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시청자 게시판에 이를 비판하는 글이 폭주하고 있다. ⓒ tvN

 
(서울=연합뉴스) 조민정 기자 =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출연이 정치권 안팎의 논란으로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김부겸 국무총리도 해당 프로그램 출연을 타진했다 거절당한 것으로 뒤늦게 알려졌다.

21일 총리실 등에 따르면 김 총리는 지난해 10월께 코로나19 확산 상황과 관련해 국민과 소통할 방법을 찾던 중 '유퀴즈' 출연을 검토했다.

당시 김 총리는 지상파 뉴스와 라디오, 토론 프로그램 등에 지속적으로 출연해 코로나19 상황과 단계적 일상회복 방안 등에 대해 이야기하던 때였다.

화제성이 높은 데다 비교적 긴 시간 동안 허심탄회한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유퀴즈'에 출연한다면 'K방역'으로 희생을 감내한 국민들에게 고마움을 표시하면서 일상 회복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겠다는 게 총리실의 계획이었다.

당시 제작진은 출연 취지에는 공감을 표했으나 결국 '프로그램 성격상 정치인 출연은 곤란하다'며 출연 요청을 거절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 총리가 4선 국회의원을 지낸 정치인인데다 대선을 앞두고 정치적 편향성이 있는 것으로 비쳐질 수 있다는 우려가 작용했던 것으로 보인다.

한편 윤 당선인은 전날 '유퀴즈'에 출연, 사법시험 준비와 검사 재직 시절 에피소드와 당선 소회, 최근 일상에 관한 이야기를 전했다.

윤 당선인의 출연 소식이 전해진 직후부터 시청자 게시판에 '프로그램 취지와 맞지 않는다'는 등 9천여개의 글이 올라오는 등 논란이 불거졌다.

이후 '문재인 대통령도 출연 요청을 했으나 제작진이 거절했다'는 보도가 나왔으나 CJ 측이 '요청받은 적 없다'고 밝히면서 진실공방 양상까지 나타나고 있다.

탁현민 청와대 의전비서관은 이날 SNS를 통해 "지난해 4월과 그 이전에 청와대에서 대통령과 청와대 이발사, 구두 수선사, 조경담당자의 유퀴즈 출연을 문의했지만, 당시 CJ 제작진이 거절 의사를 밝혔다"고 공개했다. 그러면서 출연 요청이 없었다는 것은 "CJ의 거짓말"이라고 반박했다.

chomj@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유퀴즈 문재인 윤석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