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2017년 11월 1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내년도 예산안 국회 본회의 상정에 따른 시정연설을 하기 위해 도착하고 있다.
▲ 문재인 대통령, 시정연설 위해 국회 도착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2017년 11월 1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내년도 예산안 국회 본회의 상정에 따른 시정연설을 하기 위해 도착하고 있다.
ⓒ 국회사진취재단

관련사진보기

 
문재인 정부 5년의 국정운영과 그 뒷이야기를 담은 기획 다큐멘터리 <문재인 정부 5년의 기록,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 네 편이 연이어 공개된다.

이번 다큐멘터리는 청와대와 KTV가 영상백서의 일환으로 공동기획했다.

청와대에 따르면 다큐멘터리는 '한반도 평화' '선도국가 도약' 'K-방역'이라는 문재인 정부 5년의 굵직굵직한 사건을 다양한 시선으로 재조명하고, 지난 5년간 국정운영의 결정적 순간들을 모아 별도로 제작했다.

다큐멘터리는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매일 1편씩 KTV를 통해 방송되며, 청와대와 KTV 온라인 채널에서도 동시 공개될 예정이다.

19일 공개되는 <오직, 평화입니다>에서는 한반도 평화를 위한 문재인 정부의 노력과 그 뒤에 숨은 긴박했던 순간들이 담겨있다.

20일에 방송되는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 편은 일본의 수출규제로 인한 소재·부품·장비 산업의 위기 극복과 조선·해운 재건을 중심으로 문재인 정부 5년의 경제성과와 선도국가 도약 과정을 정리했다.

21일 <위기에 강한 대한민국> 편은 K-방역의 성공 뒤에 있었던 국민들의 숨을 노력을 전한다. 청와대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 속에서 전 세계가 놀라고 주목한 K-방역의 성공 스토리를 국·내외 전문가들의 인터뷰를 통해 다시 한 번 되돌아볼 수 있다고 전했다.

22일에는 문재인 정부 5년간의 주요 사건과 기억에 남는 순간들을 되새겨보는 <결정적 순간들> 편이 방송된다.

또한, 이번 기획 다큐멘터리와 별도로 문재인 대통령의 인터뷰가 담긴 특별편은 오는 5월 첫째 주에 공개된다. 문 대통령은 <문재인의 진심(가제)>편에서 지난 5년간 국정운영에 대한 소회와 함께 코로나19를 비롯한 여러 위기를 극복하고 선도국가 도약을 이뤄낸 국민께 감사 인사를 전할 예정이다.
 
문재인 정부 5년의 국정운영과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기획 다큐멘터리<문재인 정부 5년의 기록,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 4편이 연이어 공개된다.
▲ 방송편성표 문재인 정부 5년의 국정운영과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기획 다큐멘터리<문재인 정부 5년의 기록,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 4편이 연이어 공개된다.
ⓒ 청와대 제공

관련사진보기


태그:#문재인 대통령, #아마도 흔들 수 없는 나라
댓글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김도균 기자입니다. 어둠을 지키는 전선의 초병처럼, 저도 두 눈 부릅뜨고 권력을 감시하는 충실한 'Watchdog'이 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