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와 새로운물결 김동연 대선 후보가 1일 오후 서울 마포의 한 카페에서 회동한 후 악수하고 있다. 두 후보 이날 전격회동을 하고 통합정부 구성 등에 관한 정치교체 공동선언에 합의했다.
▲ 손 잡은 이재명·김동연..."통합정부" 합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와 새로운물결 김동연 대선 후보가 1일 오후 서울 마포의 한 카페에서 회동한 후 악수하고 있다. 두 후보 이날 전격회동을 하고 통합정부 구성 등에 관한 정치교체 공동선언에 합의했다.
ⓒ 국회사진취재단

관련사진보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2일 자신에 대한 지지를 선언하며 중도 사퇴한 김동연 새로운물결 대선후보를 향해 "큰 결단에 깊이 감사 드린다"라며 "그 마음을 무겁게 받들겠다"고 했다.

이 후보는 이날 입장문을 내고 "오랜 시간 고심을 거듭하신 끝에 내리셨을 결정"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후보는 "그동안 김 후보님과 긴 여정을 함께 해오셨던 선거관계자, 지지자 여러분의 마음 또한 성심을 다해 살피고 헤아리겠다"라며 "반드시 승리해 국민통합 정부를 구성하고 국민이 염원하시는 정치교체를 이뤄 가겠다"고 했다.

이 후보는 "김동연 후보님과 저, 더불어민주당과 새로운물결이 꿈꾸는 대한민국의 미래는 이미 많은 부분 닮아 있었다"라며 "희망과 통합의 정치에 대한 김 후보님의 강한 의지도 그대로 이어받겠다"고 했다. 이 후보는 "저희 두 사람이 국민과 함께 '기득권 공화국이 아닌 기회의 나라 대한민국', '정치가 경제를 돕고, 국민을 하나로 모으는 대한민국'을 꼭 만들겠다"라며 "앞으로 7일,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앞서 전날(1일) 이 후보와 김 후보는 회동해 '정치교체 공동선언'에 합의했다. 이후 김 후보는 2일 오전 기자회견을 열고 "대통령 후보직을 내려놓는다"면서 "오늘부터 이재명 후보의 당선을 위해 다시 운동화 끈을 묶겠다"고 했다(관련 기사: 김동연 후보 사퇴 "진정성 보인 이재명, 당선 위해 최선 다할 것" http://omn.kr/1xkwb).

태그:#이재명, #김동연, #민주당, #대선, #후보사퇴
댓글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