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더불어민주당 서산지역 시.도의원과 출마예정자들이 8일 충청권 사드 배치 반대 기자회견을 열었다.
 더불어민주당 서산지역 시.도의원과 출마예정자들이 8일 충청권 사드 배치 반대 기자회견을 열었다.
ⓒ 방관식

관련사진보기

 
더불어민주당 서산지역 시∙도의원과 출마예정자 등 20여 명이 8일 서산시청 브리핑룸에서 충청권 사드배치 결사반대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들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20대 대통령 선거가 한 달도 남지 않은 상황에서 "수도권 주민들이 불편해하면 충청권에 사드를 설치할 수 있다는 어처구니없는 소식을 접했다"며 "제1야당의 대선 후보가 계층 간, 세대 간 갈등을 부추기는 것도 부족했는지, 지역을 차별하며 수도권과 충청권을 갈라 치는 공약을 했다"고 비판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사드 추가배치 공약을 '안보 불안 조성'에서 한 발자국 나아가 지역차별이라고 평가한 참석자들은 "자칭 충청의 아들이 설 명절에 충청민에게 사드를 선물한 셈이다. 서산에는 대규모 공군 비행장이 있어 우리 지역도 사드 배치 우선지역에 포함될 수 있다는 불안감을 떨칠 수 없다"고 우려했다.

참석자들은 국민의힘과 윤석열 후보에게 "충청은 대한민국이 아니고 충청도민들은 대한민국 국민이 아니란 말입니까?"란 질문과 함께 사드추가배치 발언을 즉각 철회하고 충청도민들에게 정중히 사과할 것을 주장했다.

대표로 기자회견문을 낭독한 서산시의회 이수의 부의장은 앞으로의 계획을 묻는 질문에 "사드추가 배치 철회를 주장하는 1인 피켓 시위와 사드 추가 배치의 부당성을 시민들에게 적극 홍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지난달 30일 윤석열 대선 후보는 사드 추가 배치 공약을 발표했고, 2일에는 국민의힘 김재섭 서울 도봉갑 당협위원장이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충남 계룡, 논산을 사드 배치 후보지로 언급했다. 

이후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이 4일 국민의힘 충남도당 당사 앞에서 '충남지역 사드 추가 배치 공약 관련 규탄 기자회견'을 여는 등 반대여론을 조성 중이며 이에 대해 국민의힘 충남도당은 국민의 생명, 국가의 안위가 걸린 안보와 국방문제를 더불어민주당이 정략적으로 이용하고 있다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충청뉴스라인에도 실립니다.


태그:#서산시, #더불어민주당, #사드, #윤석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지역 소식을 생생하게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해 언론의 중앙화를 막아보고 싶은 마음에 문을 두드립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