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광주보훈병원 재활센터 조감도
 광주보훈병원 재활센터 조감도
ⓒ 국가보훈처

관련사진보기

 
광주·호남지역 국가유공자에게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재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광주보훈병원 재활센터'가 오는 14일 완공식을 개최한다. 지방 재활센터로는 처음으로 문을 여는 것이며, 내년에 부산과 대전 재활센터, 2023년에는 대구 재활센터가 완공된다.

국가보훈처(처장 황기철)는 "그동안 수도권에는 중앙보훈병원 재활센터를 통해 전문적인 재활을 지원해 왔으나, 지방 보훈병원에 재활센터가 없어서 지방에 거주하는 몸이 불편한 국가유공자들에게는 전문적인 재활이 어려운 실정이었다"고 지방 재활센터 건립 취지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황기철 보훈처장, 감신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이사장, 김삼호 광주광역시 광산구청장, 김용집 광주광역시의회 의장 등 30여명이 완공식에 참석할 예정이다.

광주보훈병원 재활센터는 지난 2018년 설계를 시작, 2019년 12월 착공 후 2년간의 공사를 거쳐 완공됐다.

보훈처는 "재활센터는 지하 1층, 지상 7층(연면적 8,380㎡) 114개 병상 규모로 14일 완공식을 개최한 뒤 시범운영을 거쳐, 전문 의료진과 직원 등 80여명의 인력을 갖추고 2022년부터 본격적인 진료에 돌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보훈처는 또 "국가유공자와 유가족에게 전문적인 재활 지원을 위해 국내 과학기술로 개발한 '보행보조 로봇' 등 각종 첨단기술을 도입하여 재활센터에 활용하게 되며, 완공식 당일 시연회도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광주보훈병원 재활센터에 도입되는 ‘보행보조 로봇’
 광주보훈병원 재활센터에 도입되는 ‘보행보조 로봇’
ⓒ 국가보훈처

관련사진보기

 
보훈처는 이번 재활센터 개원에 이어 내년 상반기에 광주요양병원까지 개원하면 광주·호남지역의 보훈가족들에게 진료-재활-요양을 연결하는 맞춤형 통합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체계를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했다.

황기철 보훈처장은 "이번 광주 재활센터 개원으로 호남지역 국가유공자분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재활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수 있게 됐다"며 "다른 권역의 재활센터 건립도 지속적인 노력과 관심으로 완공해 보훈가족 분들이 조금이라도 더 건강한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광주보훈병원, #재활센터, #국가보훈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