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확장 가상세계 콘서트 홍보 이미지
 확장 가상세계 콘서트 홍보 이미지
ⓒ 문체부

관련사진보기

 
"<스트릿 우먼 파이터>의 주역 '라치카'팀이 열정적인 춤으로 무대를 압도한다. 웹툰 <여신강림>으로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야옹이 작가'가 미용(뷰티) 영상을 선보인다. 케이팝 그룹 '니크(NIK)', '원슈타인', '마미손', 음원 순위 역주행의 신화 '브레이브 걸스'도 공연한다."

위에서 펼쳐진 공연은 8일 오후 6시에 열리는 '한국 관광 확장 가상세계(메타버스) 콘서트[케이-바이브 페스타(K-VIBE FESTA), 이하 콘서트]'에서 선보일 1부 순서의 모습들이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함께하는 이번 이번 콘서트는 전 세계인 누구나 어디서든 즐길 수 있도록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Imagine Your korea)과 '제페토' 응용프로그램을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한다.

디제이 공연, 춤 공연, 케이팝 콘서트, 한국 관광 이야기쇼, 세계 청년층[엠제트(MZ) 세대]을 위한 메시지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만나볼 수 있다. 방송인 안현모 씨와 드라마 <오징어게임>에서 '알리'역으로 연기를 펼친 아누팜 트리파티 씨가 진행을 맡는다.

이번 공연은 확장 현실(XR) 기술을 적용한 콘서트로 손에 잡힐 듯 실감 나는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는 게 문체부의 설명이다.

2부에서는 최신 지능형(스마트) 기술을 적용해 온라인 관객의 몰입도를 한층 끌어올린다. 확장 현실(XR) 기술로 국내의 매력 넘치는 관광명소를 구현해 '에스파', '샤이니의 키', '보아' 등 한류스타들이 마치 관광지에서 직접 공연하는 듯한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샤이니의 키'를 비롯한 한류 스타들은 '이야기쇼'를 통해 떠나고 싶은 한국 관광지와 숨겨진 여행지를 소개하며 한국의 다양한 매력을 알린다.

이외에도 코로나 이후 국제관광 재개를 대비해 외래객의 방한 관심을 높이고 한국 관광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알리기 위해 가상여행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확장 가상세계 콘서트 이미지
 확장 가상세계 콘서트 이미지
ⓒ 문체부

관련사진보기

 
문체부는 "한국 대표 관광지 경주를 '제페토' 응용프로그램과 연계해 확장 가상세계 '맵'으로 재탄생시켰다"면서 "특히 황리단길, 첨성대 등 신라 천년의 문화유산 등을 실감 나게 재현해 관객들은 자신의 가상 인물과 함께 한국의 전통적인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오징어게임>의 인기를 활용한 전통 놀이나 한복을 체험한 후 누리소통망(SNS)에 인증하면 한국 방문 시 '황남제빵소' 등 현지 실제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교환권을 받을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오징어게임>과 방탄소년단 등 한국 대중문화의 인기에 힘입어 물리적 제약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행사를 마련했다"면서 "이번 행사가 '여행하고 싶은 나라 한국'을 널리 알리고 코로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새로운 전환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태그:#한국 관광 확장 가상세계, #콘서트, #문체부, #관광공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