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성남시 공공와이파이 안내문
 성남시 공공와이파이 안내문
ⓒ 성남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성남시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지속적인 추가 협의를 통해 위례 지구 내 9곳에 공공와이파이 16대 설치를 완료해 무료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설치장소는 위례 중앙광장(트랜짓몰) 2개소(4대), 창곡천 2개소(4대), 먹자골목(서일로마을) 5개소(8대)다.

시는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동시에 접속해도 지연시간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와이파이6 방식의 접속장치를 도입했다. 기존에 설치, 운영 중인 와이파이5 보다 최대 4배 이상의 속도를 제공한다.

성남시 전역에 공공와이파이 서비스 지역과 설치 대수는 1,824곳, 2,823대이며, 세부내역은 성남시 홈페이지(분야별정보-도시)와 생활지리포털(테마맵)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시는 2013년부터 무료 공공와이파이 구축사업을 펴 현재 시내버스 1,044대, 버스정류장 408곳, 공원 92곳, 문화체육시설 28곳, 탄천주변 38곳, 전통시장 28곳 등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공공장소에서 누구나 공공 와이파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태그:#성남시, #와이파이, #은수미, #위례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