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인천시교육청 청사.
 인천시교육청 청사.
ⓒ 인천시교육청

관련사진보기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디지털교육도시, 인천'을 향한 첫걸음으로 내년도 중학교 1학년부터 입학할 때 노트북을 대여한다고 10일 밝혔다.

인천시교육청은 이를 위해 2021년 2차 추경에 342억 원의 예산을 확보해 노트북 2만5693대 구입을 추진하고 있다. 2022학년도 중학교 1학년 입학생들이 가정에서 원격수업과 문서작성 등 과제수행을 할 수 있도록 노트북 대여 제도를 실시할 방침이다.

이번 노트북 대여 사업은 자유학년제 운영으로 학생 중심의 수업 일반화에 따라 스마트기기에 대한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고, 학생 개별화 수업, 협업 수업 촉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활용과 문서 작성 등 학생 중심의 교육활동을 위해서는 스마트패드보다는 노트북이 활용도가 높다는 학교 현장의 요구에 따라 결정됐다.

이와 함께 학생들이 노트북 사용할 때 발생 가능한 오류를 즉각 해결하기 위한 콜센터도 운영한다. 파손이나 고장 시에도 통합 유지관리를 통해 조속히 수리 가능한 유지관리 체계도 구축할 예정이다.

김기찬 인천시교육청 정보지원과장은 "스마트디바이스 보급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장기적으로 모든 학생이 자신만의 기기를 사용하는 1인 1디바이스 교육 환경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태그:#디지털교육도시, #노트북 대여, #인천시교육청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