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관련영상보기

 
내가 밀었던 '최애'가 오디션에 떨어지면 이런 기분일까요? 내가 응원하고 지지했던 정치인이 본선에 올라가지 못하고 컷오프(경선 탈락)했을 때, 그 상실감은 마치 내가 좋아하던 아이돌이 경연에서 떨어지는 것과 비교할 만할 겁니다.

오마이뉴스의 대선예측 퀴즈쇼 <돗자리>가 이번에는 '탈락자 특집'을 마렸했습니다. <돗자리> 일곱 번째 시간에 모신 시민논객은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지지했던 정다운님입니다.

오랫동안 민주당의 당원이었던 정다운님은 이번 민주당 대선 후보 경선 당시 이낙연 후보의 '필연 캠프'에서 활동했습니다. 돈 한 푼 받지 않는 자리였음에도, 자신이 응원하는 정치인이 대통령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열정적이고 적극적으로 임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대선 경선의 승자는 이재명 후보였습니다. 3차 선거인단 투표에서 이낙연 후보가 압도적인 득표를 했지만, 이재명 후보가 종합 과반을 유지하는 데 성공하며 결선 투표 없이 민주당 대선 후보로 확정됐습니다. 경선 과정에서 정다운님은 상처 아닌 상처들을 입었습니다. 같은 정당의 당원인데도 지지 후보가 다르다는 이유로 오해와 날 선 단어들이 오고갔기 때문이죠.

민주당이 '원팀'을 강조하며 내부 단합에 열을 올리고 있지만, 일부 지지자들 사이 감정의 골은 아직 다 메워지지 않았습니다. 그렇다면 '최애'가 없어진 정다운님의 표심은 어디로 움직일까요? 이낙연 후보와 꼭 막걸리 한 잔 하고 싶었다는 정다운님의 선택은 '원팀' 민주당으로 이어질까요? 그리고 정다운님 역시 추가 상금 100만 원의 주인공이 될 수 있을까요?
 
대선예측 퀴즈쇼 <돗자리> 7회
 대선예측 퀴즈쇼 <돗자리> 7회
ⓒ 오마이뉴스

관련사진보기

 
정치평론가의 코멘트와 어려운 통계가 아니라, 시민의 눈과 입으로 보고 말하는 <돗자리>는 모든 시민에게 열려 있습니다. 이념과 지지 정당, 세대와 성별을 가리지 않습니다. 언제든지 여러분이 자유롭게 말할 수 있는 '돗자리'를 깔아드립니다. 출연을 원하시는 분은 유튜브 댓글을 통해 참여 의사와 그 이유를 밝혀주세요. 제작진이 출연 방법을 댓글로 알려드립니다. 출연하기까지는 부끄러운 구독자 분들을 위해, 5만 원 상당의 상품권 역시 이번에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구독자 퀴즈에도 많이많이 참여해주세요.
 

태그:#돗자리, #이낙연, #시민논객, #필연캠프, #대선예측퀴즈쇼
댓글5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2014년 5월 공채 7기로 입사하여 편집부(2014.8), 오마이스타(2015.10), 기동팀(2018.1)을 거쳐 정치부 국회팀(2018.7)에 왔습니다. 정치적으로 공연을 읽고, 문화적으로 사회를 보려 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