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원희룡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가 25일 오후 국민의힘 대전시당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있다.
 원희룡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가 25일 오후 국민의힘 대전시당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있다.
ⓒ 오마이뉴스 장재완

관련사진보기

 
생방송 토론 도중 고성과 삿대질로 논란을 빚은 원희룡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가 "격앙된 것은 죄송하지만, 사건의 본질은 대선 후보 검증"이라면서 "정신병력과 관련된 사항이라고 해도 프라이버시라며 빠져나가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지난 23일 MBC 라디오 '정치인싸'에 출연한 원 후보는 자신의 배우자인 신경정신과 전문의 강윤형씨가 한 '이재명 지사는 소시오패스'라는 발언을 놓고 현근택 변호사(이재명 캠프 전 대변인)와 과한 설전을 벌였다.

원 후보는 25일 오후 국민의힘 대전시당 당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 '방송도중 격앙된 모습을 보인 것에 대해 상대후보 측에서 강하게 비판하고 있다'라는 취재진의 질문에 "질문을 안 하셨으면 언급할 생각이 없었지만, 물어보는데 피할 마음도 없다"고 운을 뗀 뒤 사과했다.

이어 "그런데 이 사건은 제가 흥분했느냐, 안했느냐가 본질이 아니다"라며 "대통령 후보 검증은 사생활이 아니고, 공적 영역이라는 것에 있다. 그것은 100%에 가깝게 투명성을 요구한다. 그렇기에 프라이버시라는 이유로 빠져나가는 것은 역대선거에서도 없었다. 정신병력과 관련된 사항이라고 해도 안 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그날 이재명 전 대변인이라고 주장하는 사람이 (제 부인을) 학계에서 징계를 하도록 하겠다고 발언했다. 만약 학계에서 논의해서 징계를 한다면 감수하겠다. 그런데 왜 정치영역이 민간의 자율적인 학문 영역에 대해 징계를 하느니 안 하느니 하나. 그게 협박하는 것 아닌가"라고 불쾌한 감정을 드러냈다.

이어 "(현 변호사가) 이러저러한 죄목을 대면서 (배우자를) 고발하겠다고도 했다. 그런 죄목에 해당되지도 않지만, 설사 해당된다고 해도 후보를 놓고 그 자리에서 그런 얘기를 할 수 있는 것이냐"며 "그런 이야기를 하는 과정에서 언성이 높아진 것"이라고 해명했다.

원 후보는 "논리로 밀리고, 명분이 없으면 '너 나이 몇 살이냐'하는 식으로 논점을 흐리는 것은 안 된다. 과거 박근혜 대통령 당시 민주당이 온갖 정신병적 표현으로 책을 쓰고, 인터넷에 올리고 얼마나 많이 했나, 그것부터 사과해야 한다. 왜 잣대가 다른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끝으로 "정의는 선택적으로 적용되면 이미 정의가 아니고, 가짜 정의다"라면서 "어쩌면 자신들의 사악함을 감추는 거짓 도구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원 후보는 이날 오전 대장동 사건과 관련, 민주당 이재명 후보를 대검찰청에 고발했다. 이와 관련 그는 "오늘 이 지사가 지사직을 사퇴했는데, 그 시간에 저는 고발장을 접수시켰다"며 "제가 이 지사의 신분을 경기도지사에서 역사상 최대 권력형비리 제1피의자 신분으로 바꿨다"고 말했다.

이어 "어떤 분들은 어차피 검찰이 수사를 안 할 것이라도 하는데, 원희룡은 다르다"라면서 "제가 책임자로 있는 특별검사를 대신하는 권력형비리 국민조사단 활동을 오늘 부로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아울러 범죄수익 환수 국민운동도 오늘 시작했다"며 "이를 위해 성남의뜰, 화천대유, 천하동인과 관련된 모든 관계자들을 고발했다"고 덧붙였다.

태그:#원희룡, #국민의힘, #이재명
댓글27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