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하남시가 위례 복합체육시설 건립사업이 국무조정실 ‘2022년도 생활SOC복합화 사업’에 선정돼 40억원을 지원받게 됐다.
 경기 하남시가 위례 복합체육시설 건립사업이 국무조정실 ‘2022년도 생활SOC복합화 사업’에 선정돼 40억원을 지원받게 됐다.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경기 하남시가 위례 복합체육시설 건립사업이 국무조정실 '2022년도 생활SOC복합화 사업'에 선정돼 40억원을 지원받게 됐다. 

8일 시에 따르면 이에 시민 건강증진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가칭)위례 복합체육시설' 건립사업이 사업비 추가로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

당초 '(가칭)위례 복합체육시설'건립사업은 부족한 시 재정 여건으로 지연이 우려돼왔으나 적극적인 공모등을 통해 이번 추가 40억 확보로 정상 추진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지하1층, 지상4층 규모의 '(가칭)위례 복합체육시설'은 실내수영장, 다목적체육관, VR체육시설, 다함께돌봄센터 등을 포함해 연면적 6900㎡(약2090평) 규모로 학암동 649번지에 건립될 예정이다.

향후 사업 일정은 이번 사업비 확보에 따른 행정절차를 거쳐 2023년 공사에 들어가 2025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하남시는 "국무조정실에서 추진 중인 생활SOC복합화 사업에 최근 '(가칭)위례 복합체육시설'이 선정돼 국민체육진흥기금 40억원을 추가로 확보했다"며 "지난 6월 '새로운 경기 정책공모 2021, 경기 First'공모사업에서 확보한 특별조정교부금 80억원을 포함해 외부재원으로 총 120억을 확보하게 됐다"고 밝혔다.

태그:#하남시, #김상호, #위례, #국무조정실, #생활SOC복합화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