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용인시의회가 7일 본회의장에서 제258회 임시회 개회식과 제1차 본회의를 열었다.
 경기 용인시의회가 7일 본회의장에서 제258회 임시회 개회식과 제1차 본회의를 열었다.
ⓒ 용인시의회

관련사진보기

 
경기 용인시의회가 7일 본회의장에서 제258회 임시회 개회식과 제1차 본회의를 열었다.

김기준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지방자치가 부활한지 30년이 되는 올해 용인시는 시 승격 26년 만에 특례시로 승격하는 성과를 이뤄냈다"며 "지방자치법 시행령 전부개정안에 대한 입법예고가 어제 마무리 되었고 정부의 최종 결정만 남은 상태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 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는 국회를 방문해 특례시의회의 입장을 전달하고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으며, 특례시와 특례시의회의 목소리를 반영한 지방자치법 관계 법령 개정을 촉구하는 릴레이 시위도 여러 차례 진행했다"며 "앞으로 남은 기간에도 행안부 실국장 면담을 통해 특례시의회에 걸맞은 권한이 시행령에 담길 수 있도록 4개 특례시의회가 힘을 모아 대응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연초에 계획된 사업들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잘 마무리하고, 2022년도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임시회는 7일부터 14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되며, 조례안 21건, 동의안 2건, 의견제시 2건 등 총 26건의 안건을 처리할 계획이다.

8일부터 12일까지 각 상임위원회 별로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 13일 각 상임위원회 별로 조례안 등 심의, 14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폐회할 예정이다.

태그:#용인시, #용인시의회, #김기준, #임시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