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매입을 앞둔 산물벼를 건조하고 있는 모습
 매입을 앞둔 산물벼를 건조하고 있는 모습
ⓒ 용인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용인시(시장 백군기)가 산물벼 750톤(40kg/1만8750포)과 포대벼 72톤(40kg/1800포)으로 올해 생산한 추정·참드림 품종 등 공공비축미 822톤 매입에 들어간다. 

6일 시에 따르면 이는 정부의 공공비축미 매입 계획이 확정됨에 따른 것으로, 농가에서 수확한 상태 그대로인 산물벼는 이달 31일까지 수분, 13~15% 상태로 건조한 포대벼는 다음 달 9일부터 별도 매입한다.

매입장소는 처인구 원삼면 용인통합RPC(미곡종합처리장)와 이동면 화산리 이동 DSC(건조저장시설)이다.

매입가격은 전국 평균 산지 쌀값을 조곡으로 환산해 정하며 매입 직후 40kg 기준 포대당 3만 원의 정산금을 선지급한다. 오는 12월 31일 나머지 금액을 지급한다. 산물벼는 포장비용(조곡 40kg당 680원)을 차감한 가격으로 매입한다.

시는 수매의뢰 품종 외 타 품종을 20% 이상 혼입하면 5년간 공공비축미 수매가 제한되므로 출하 품종관리에 각별히 유념해 줄 것을 농가에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농업인들이 소득을 보전할 수 있도록 공공비축미 추가 확보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용인시, #백군기, #산물벼, #포대벼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