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도 37호선 여주~양평 4차로 확장공사가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 조사를 최종 통과했다.
 국도 37호선 여주~양평 4차로 확장공사가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 조사를 최종 통과했다.
ⓒ 양평

관련사진보기

 
경기 양평군은 국도 37호선 여주~양평 4차로 확장공사가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 조사를 최종 통과했다고 24일 밝혔다.

기재부는 지난달 9일 재정사업평가 분과위원회 개최에 이어 이날 재정사업평가 자문회의를 갖고 사업비 942억 원이 투입되는 국도 37호선 여주~양평 4차로 확장사업을 확정했다.

'국도37호선 여주~양평 4차로 확장공사'는 개군면 불곡리~여주 대신면 보통교차로까지 총 11.7km 구간을 4차로로 확장하는 국가사업으로 사업비용은 942억 원이다.

해당 구간은 지난 2003년 4차로 확장사업이 확정돼 실시설계용역을 완료했으나, 2006년 타당성 재검증 결과 사업이 취소돼 현재까지 2차로로 운영중인 구간이다.  양평~여주간 중부내륙고속도로 개통과 도시 확대, 관광객 증가 등으로 인한 교통량 급증으로 사업의 필요성이 대두돼, 군에서는 2018년 1월 국토교통부에 사업반영을 건의했다.

민선7기 취임이후 2019년 6월 사업선정 공동대응을 위해 여주시와 업무협약을 맺고 이후 국토부 및 기재부, 국회를 방문해 지속적으로 사업선정을 건의한 결과, 작년 1월 예비타당성 대상사업으로 선정됐다. 최종적으로 예비타당성 종합평가에 통과돼 제5차 국도·국지도 사업계획에 반영됐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국회 및 중앙부처에 지속적인 방문 건의와 경기도 및 여주시와의 공동대응을 해온 그간의 노력이 결실을 맺게 됐다"며 "본 사업으로 지역주민은 물론 양평군을 방문하는 도로 이용자의 편익 증진과 지역균형 발전에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금번 일괄 예타에는 옥천면 신복리~가평군 설악면 구간의 국도37호선 2차로 개량(L=13.4km, 1,504억원)사업과, 안전성평가에 따라 서종면 수입 ~가평군 설악면 구간의 국지도86호선 2차차로 개량(L=10.6km, 1,145억 원)사업이 함께 됐다. 

태그:#정동균, #양평군, #여주시, #국토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