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대학입시 설명회가 열린다.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권혁도)는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오는 24~27일 사이 나흘 동안 '2021년 경상남도 학교 밖 청소년 대학입시설명회'를 연다고 13일 밝혔다.

대학입시설명회는 검정고시 출신자들을 위한 2022학년도 입학전형 주요사항, 자기소개서와 면접준비 전략 특강, 경남권 대학 입학상담컨설팅, 학교 밖 청소년 개별 성적에 따른 맞춤형 1:1 상담 등으로 구성된다.

경남권 대학 입학상담은 거제대, 경남도립거창대, 경남대, 동원과학기술대, 마산대, 연암공대, 영산대, 인제대, 진주보건대, 창원대, 창원문성대, 한국승강기대, 한국폴리텍 창원캠퍼스, 한국폴리텍 항공캠퍼스가 참여한다.

센터는 "설명회는 온라인 형태로 진행되며 대학별 입학전형 안내, 장학제도 등 정보제공과 실시간 채팅으로 진학을 희망하는 대학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고 했다.

또 사전신청을 받아 진행되는 1:1 상담의 경우 경남권 대학 입학상담컨설팅과 함께 20일까지 사전접수를 받고 있다.

권혁도 센터장은 "이번 대학입시설명회를 통해 입시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을 키워가는 데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학교 밖 청소년의 진학정보 제공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21년 경상남도 학교 밖 청소년 대학입시설명회.
 2021년 경상남도 학교 밖 청소년 대학입시설명회.
ⓒ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관련사진보기


태그:#학교밖청소년, #대학입시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