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IT 컨설팅 전문기업인 아이센트릭이 지난달 28일 AR 솔루션 전문기업인 미국 8i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IT 컨설팅 전문기업인 아이센트릭이 지난달 28일 AR 솔루션 전문기업인 미국 8i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조정훈

관련사진보기

 
IT 컨설팅 전문기업인 아이센트릭(대표 김민용, 김재민)이 미국 AR 솔루션 기업인 8i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고 국내 AR 콘텐츠 제작 및 공급망 확대에 나섰다.

아이센트릭은 지난달 28일 본사 사무실에서 AR 솔루션 기업 8i와 국내 콘텐츠 제작 및 공급망 확대를 위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아이센트릭은 오토데스크(Autodesk) 국내 유일 플래티넘 파트너사로 미디어&엔터테인먼트 등을 포함한 여러 분야에서 전문성을 바탕으로 정보통신산업진흥원, LG유플러스에 AR 스튜디오 구축 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미국 LA에 본사를 둔 8i는 볼륨메트릭 스튜디오 제조사로 360도 입체 촬영 제작 기술 및 AR 스튜디오 전용 솔류션을 보유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국내 볼륨메트릭 스튜디오(Volumetric Studio) 구축 노하우를 기반으로 AR 콘텐츠 제작 시장 확대를 위해 노력하게 된다.

또 국내를 포함한 중국, 베트남, 태국 등 아시아 지역에 AR 스튜디오를 구축하는 비즈니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공공부문과 의료, 제조, 교육, 문화 산업 등 다양한 산업에 AR 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비즈니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김선영 8i APAC 부사장은 "LG유플러스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AR 구축 경험과 기술을 가진 아이센트릭과 파트너십을 맺게 돼 기쁘다"며 "고품질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볼륨메트릭 슽튜디오와 함께 코로나 시대의 비대면 산업을 이끌어갈 핵심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민 아이센트릭 대표는 "15년 동안 축적해온 전문성 및 경험을 바탕으로 AR 콘텐츠 시장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특히 메타버스와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 등 새로운 산업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태그:#아이센트릭, #파트너십, #AR 스튜디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