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문체부 전경
 문체부 전경
ⓒ 문체부

관련사진보기

 
창의적이고 참신한 방송영상콘텐츠 기획개발 작품의 유통을 활성화하기 위한 '방송콘텐츠 기획개발 지식재산(IP) 유통상담회'가 오는 29일, 30일 양일에 걸쳐 개최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개최하는 이번 유통상담회는 방송콘텐츠 기획개발 작품을 보유한 국내 중소제작사가 국내외 온라인동영상서비스 및 채널 사업자들과 만나 작품에 대한 제작투자 유치, 공동제작, 선판매 등 다양한 사업화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상담회에서는 방송콘텐츠 기획개발 작품을 보유한 19개 중소제작사와 '티빙(TVING)', '왓챠' 등 국내외 온라인동영상서비스, '스튜디오 디스커버리' 등 국제 방송사업자가 일대일로 만나 기획개발 단계 작품에 대한 투자 설명회를 열고 제작투자와 유통 등 사업화를 논의한다.

첫날인 29일에는 드라마 분야, 둘째 날인 30일에는 예능형식(포맷) 분야 상담이 비공개로 진행된다.

문체부에 따르면 이번에 참가하는 드라마, 예능형식(포맷) 등 다양한 분야의 19개 작품은 올해 콘진원의 공모사업을 통해 발굴된 우수 방송콘텐츠 기획개발 작품과 유관 협회 추천을 받은 작품이다.

문체부와 콘진원은 방송콘텐츠 기획개발 작품의 창작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작품을 발굴하고 우수한 작품들은 제작지원 사업과 연계해 제작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

문체부는 "이번 행사에서는 우수한 작품들의 제작지원을 넘어 이들이 다양한 방송영상 플랫폼을 통한 투자, 유통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면서 "이와 같은 사업화 단계까지의 지원은 창의적인 기획개발 작품이 활발하게 창작되고 투자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방송영상콘텐츠산업의 생태계를 활성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태그:#방송콘텐츠, #문체부, #콘진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