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방부가 지난해 DMZ 화살머리고지에서 진행했던 2020년 유해발굴사업(자료사진)
 국방부가 지난해 DMZ 화살머리고지에서 진행했던 2020년 유해발굴사업(자료사진)
ⓒ 국방부 제공

관련사진보기

 
(서울=연합뉴스) 배영경 기자 = 정부가 지난해 집중 호우로 유실된 비무장지대(DMZ) 내 비마교를 복구하는 데 23억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정부는 8일 제320차 남북교류협력추진협의회(교추협)를 열고 향후 'DMZ 평화의 길' 코스 중 하나인 철원 구간을 정상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비마교를 복구하는 데 남북협력기금으로 23억원을 지원하는 안을 심의·의결했다.

비마교는 화살머리고지로 들어서는 출입구인 57통문에서 화살머리고지로 이동하는 데 이용되는 유일한 통로다.

정부는 내년 3월 착공해 오는 2023년 12월 완공을 목표로 교량을 신설하고 접속도로를 개설할 예정이다.

또 정부는 DMZ 통합시스템을 구축하는 데도 7억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해당 시스템은 DMZ의 역사·생태·문화유산 등 분야별 정보를 국민에게 원스톱으로 서비스하고, 정부·지방자치단체 등이 정보를 공유하는 플랫폼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밖에 교추협은 이날 남북협력기금의 자금 운용 허용 제한 범위 및 위험 한도를 조정하고 목표수익률을 변경하는 내용이 담긴 남북협력기금 자산운용지침 개정안도 심의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통일부, #교추협, #화살머리고지, #비마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