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대구시의사회가 지난해 2월 18일부터 100일간 대구에서 발생했던 코로나19의 기록을 담은 백서를 발간했다.
 대구시의사회가 지난해 2월 18일부터 100일간 대구에서 발생했던 코로나19의 기록을 담은 백서를 발간했다.
ⓒ 조정훈

관련사진보기

 
대구시의사회가 지난해 대구에서 코로나19가 발생하고 확산을 막을 때까지 100일간의 시간을 백서로 발간했다.

대구시의사회가 발간한 코로나19 백서는 지난해 2월 18일 대구에서 시작된 코로나19 사태에 대해 대구시의사회가 활동한 기록을 ▲코로나19와의 전쟁 ▲전장을 함께한 이들 ▲코로나19 기억의 공유 ▲남겨진 숙제와 새로운 준비 등 4개의 파트로 나누어 기록했다.

백서는 당시 대구의 코로나19 확산이 얼마나 심각했었고 이로 인해 탄생한 D방역(드라이브스루, 확진환자 전화상담, 생활치료센터)의 전 과정을 모두 담았다.

또 코로나19 사태의 진행과 D방역의 내용을 자세히 기록하고 그 성과를 평가한 백서는 "대구시를 덮친 미증유의 의료 재난 극복의 역사서이며 동시에 자기 성찰의 기록"이라며 "대구시의사회원들의 뜻을 모아 만든 징비록"이라고 적었다.

이성구 대구시의사회장은 "이번에 제작한 백서는 의료재난 사태가 또다시 우리에게 닥쳐왔을 때 현재의 부족함을 다시 되돌아보고 세밀하게 보완해 미래에 닥쳐올지 모를 또 다른 위기에 대비하기 위해 제작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코로나19 현장에서 자원봉사에 적극적으로 나선 373명의 의사와 본회에 성금과 물품을 보내주신 분들에게도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태그:#대구시의사회, #코로나19 백서, #백서, #코로나19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