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텅 빈 대전시의회 본회의장.
 텅 빈 대전시의회 본회의장.
ⓒ 오

관련사진보기

 
자리다툼으로 파행을 이어 온 대전시의회가 17일도 본회의를 열지 못한 채 파행을 거듭했다.

대전시의회는 제251회 임시회 마지막 날인 이날 제6차 본회의를 열어 행정자치·복지환경·산업건설·교육위원회 위원 배정을 마무리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이날 오전과 오후 두 차례에 걸쳐 회의를 소집했으나 결국 의결정족수 미달로 본회의를 열지 못했다.

안건을 처리하기 위해서는 전체 의원 22명 중 12명 이상이 출석해야 하지만, 상임위 배정에 불만을 품은 더불어민주당 소속 10명의 의원과 미래통합당 소속 1명의 의원이 불참하면서 정족수를 채우지 못한 것.

이는 지난 15일부터 이어진 파행으로, 결국 251회 임시회 마지막 날인 이날까지도 합의를 이루지 못한 채, 상임위 배정은 다음 회기로 넘어가게 됐다.

이러한 파행은 민주당 소속 일부 의원들이 소위 인기 상임위인 '산업건설위'에 배정되기를 고집하면서 양보하지 않고 있고, 또한 일부 의원의 상임위 배정에 불만을 품고 '보이콧'에 나선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이날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은 대전시의회 파행 및 지방의회 일부 의원들의 해당 행위를 엄중 경고하고 나섰다.

대전시당은 이날 윤리심판원 회의를 열어 시민과 당원들의 공분을 사고 있는 대전시의회와 기초의회의 파행 운영과 일부 의원들의 당론 및 합의 사항 거부행위, 해당 행위 등에 대한 전반적인 판단과 책임자 처벌을 위해 '조사 명령'을 발동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앞으로 대전시당은 그동안 수집된 자료와 함께 앞으로 철저하고 세밀하게 당내 분열과 해당 행위에 대한 조사에 나설 것이며, 윤리심판원은 이달 중 이들에 대한 처분을 확정하겠다는 것.

그러면서 상임위 구성과 관련하여 파행을 거듭하고 있는 대전시의회 의원들을 향해 "시의회 상임위 배정에 대해서는 시당이 개입할 필요도, 방법도 없을 것이지만 그 과정에서 나타난 일부 의원들의 행태에 대해서는 도저히 묵과할 수 없는 해당 행위로 판단되며, 이는 시민의 의사에도 크게 반하는 행위임을 서둘러 깨달아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태그:#대전시의회, #파행, #더불어민주당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