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대구에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고 완치된 신천지 신도 500여 명이 13일부터 경북대병원에서 혈장 공여에 나서기로 했다.
 대구에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고 완치된 신천지 신도 500여 명이 13일부터 경북대병원에서 혈장 공여에 나서기로 했다.
ⓒ 신천지 대구교회

관련사진보기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고 완치된 신천지 대구교회 신도들이 단체로 혈장 제공에 나서기로 했다.

신천지 대구교회는 13일부터 5일간 경북대병원 정문 앞에 마련된 대한적십자사 헌혈차량에서 500여 명이 혈장 공여에 나서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부터 모인 신천지 대구교회 신도들은 '코로나19완치자의 혈장 공여' 설명서를 받고 차량에 올라 혈장을 채혈했다.

이들은 마스크를 착용하고 1m의 거리를 유지했다.

이들이 제공한 혈장은 코로나19 치료제인 고면역 글로불린 개발을 위해 쓰인다. 연구 책임자는 코로나19 대구시 브리핑에 나섰던 김신우 경북대병원 알레르기 감염내과 교수이다.

신천지 대구교회 관계자는 "혈장 공여자에게는 교통비 등이 제공되지만 우리 신도들은 선의의 마음으로 교통비를 받지 않기로 했다"며 "백신과 치료제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혈장 공여에 참여 하겠다"고 말했다.

신천지 신도들의 혈장 공여는 질병관리본부와 신천지가 지난달 초부터 혈장 채취에 관한 협의를 통해 합의했기 때문에 가능했다.

한편 이날 0시 기준으로 대구에서 발생한 코로나19 확진자 중 신천지 교인은 모두 4265명으로 전체 대구 확진자 6927명의 61.8%를 차지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태그:#코로나19, #혈장 공여, #신천지 대구교회, #경북대병원, #백신
댓글10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