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6.25전쟁70주년사업추진위원회에서 주최,주관으로 진행되는 '광화문 아리랑' 설치미술 특별전 제막식이 서울시 종로구 광화문 북측광장에서 열려 정세균 국무총리가 참석하여 기념사를 하고 있다.
 6.25전쟁70주년사업추진위원회에서 주최,주관으로 진행되는 "광화문 아리랑" 설치미술 특별전 제막식이 서울시 종로구 광화문 북측광장에서 열려 정세균 국무총리가 참석하여 기념사를 하고 있다.
ⓒ 국가보훈처

관련사진보기

 
6·25전쟁 70주년을 맞아 참전유공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한 '참전유공자 위로연 및 음악회'가 26일 오후 6시, 전쟁기념관 평화의 광장에서 열린다.

6·25전쟁 70주년 사업추진위원회(공동위원장 정세균)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평화를 위한 기억, 그리고 한 걸음'이라는 주제로 열리며 6·25참전유공자, 주한참전국 외교사절 및 정부 주요인사 등 300여 명이 참석한다.

이번 행사는 식전행사인 유엔군 및 군국 전사자명비 참배, 1부 위로연과 2부 음악회로 나눠 코로나19 방역대책을 수립하여 진행된다.

6·25전쟁 70주년 사업추진위원회에 따르면 2010년 6·25전쟁 60주년을 맞아 국가보훈처 주관의 재방한 초청행사가 시작된 이후, 유엔참전용사들은 매년 6월 한국을 방문하여 6·25전쟁 정부기념식 및 위로연 등에 참석해왔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입국이 어려운 상황이다.

이에 정세균 국무총리는 유엔참전용사에게 보내는 영상메시지를 통해 "70년 전 유엔참전용사의 희생과 헌신이 있었기에 대한민국이 전쟁의 폐허를 딛고 경제성장과 민주화를 이룰 수 있었으며 대한민국은 이를 잊지 않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 영성메시지는 당일 참전유공자 위로연에서 상영된다. 이후 유엔참전국 재외공관 및 각 국 한국전 참전협회 등에 전달되어 유엔참전용사들이 직접 볼 수 있게 할 예정이다.

6·25전쟁 70주년 사업추진위원회는 "위로연 후에는 참전유공자에게 감사하고 그분들을 희생을 기억하며, 참석한 모든 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악회가 이어진다"고 밝혔다.
 

태그:#정세균 총리, #참전용사, #음악회, #국가보훈처, #6·25전쟁 70주년 사업추진위원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