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제4회 보물섬 800리길 자전거대축전.
 제4회 보물섬 800리길 자전거대축전.
ⓒ 남해군청

관련사진보기

 
'보물섬' 경남 남해 800리길을 자전거로 달린다. 남해군은 전국의 자전거 동호인에게 남해의 숨은 보물을 알리고자 '제5회 보물섬 800리길 자전거대축전'을 열기로 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9월 6일 오전 8시 30분 개회식을 시작으로 삼동면 지족리 삼동보건지소 주차장에서 설천면 노량리 충렬사 광장까지 해안도로 구간에서 펼쳐진다.

순위 경쟁이 아닌 랠리방식으로 진행되는 라이딩이다. 일반인과 가족 단위 참가자를 위한 20㎞ 구간은 삼동면 지족~이동면 공설운동장, 동호인 추천코스로 70㎞ 구간은 삼동면 지족~설천면 노량의 2개로 나눠 진행된다.

남해군 관계자는 "지난해에는 설천면 노량에서 서면 서상항까지 코스로 대회를 진행해 동호인들의 호응이 좋았지만, 교통통제 등 애로사항으로 올해는 제2회 보물섬 800리길 자전거대축전과 동일하게 삼동면 지족에서 출발하는 코스로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 그는 "가족 단위 참가자들이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가미해 청정해역의 풍광과 남해군의 새로운 보물을 찾을 수 있도록 행사를 계획했다"며 동호인들과 가족 단위 참가자들의 적극적인 참가 신청을 당부했다.

보물섬 800리길 자전거대축전은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는 동호인이나 일반인 등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단, 미성년자는 부모의 대회 참가 동의서를 제출해 참가할 수 있다.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7월 31일까지 남해군 홈페이지(http://www.namhae.go.kr/sports/)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문의/055-862-5225.
 
‘제5회 보물섬 800리길 자전거대축전’.
 ‘제5회 보물섬 800리길 자전거대축전’.
ⓒ 남해군청

관련사진보기


태그:#남해군, #자전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