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은평시민신문

관련사진보기


(재)은평문화재단은 50,60세대가 문화예술활동을 누릴 수 있는 "예술로 인생극장" 참가자를 6월 1일(월)부터 6월 24일(수)까지 모집한다. 예술로 인생극장은 50,60세대가 예술로 삶을 돌아보고 새로운 인생을 탐색할 수 있도록 기획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은평문화재단에서는 지역 내 50,60세대의 높아진 문화예술 관심도를 반영해 2018년부터 전문예술강사와 협력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작년도 프로그램<은평랩소디> 중 참가자들의 인생 이야기를 무대에 올려 지역주민과 함께 예술을 통해 공감하고 교류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올해는 2020년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지원 사업을 통해 "예술로 인생극장"을 주제로 진행된다. 전문적인 영역의 예술 보다는 과정 중심의 문화예술교육, 한 사람을 위한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예술적 감수성을 발견하고 서로 상호작용하며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는 데 초점을 맞춰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전문예술강사들의 지도로 연극, 무용, 음악 등의 통합예술장르를 통한 교육을 받게 된다. 예술로 인생을 탐색하는 <사진으로 스토리텔링>, <노래로 인생 춤 만들기>, <1인극 만들기> 등과 자신의 이야기를 연극으로 만들어 무대에 올리는 <내 인생의 화양연화> 등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경험할 수 있다.

프로그램 진행 시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지침을 준수한다. 사전에 운영자(강사), 참가자를 대상으로 감염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등의 방역계획을 실행할 예정이다.

교육은 6월 말부터 10월까지 은평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된다. 50,60세대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6월 1일(월)부터 6월 24일(수)까지 신청을 받는다. 은평문화재단 홈페이지(www.efac.or.kr)를 통해 지정 양식의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culture@efac.or.kr)로 제출하거나 은평문화재단 2층 문화정책사업팀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문의 은평문화재단 문화정책사업팀(070-4174-1771, 070-4239-9485)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은평시민신문에도 실렸습니다.


태그:#은평시민신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은평시민신문은 은평의 시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풀뿌리 지역언론입니다. 시민의 알권리와 지역의 정론지라는 본연의 언론사명을 지키고 실현하기 위해 정확하고 공정한 보도로 진실을 추구하며 참다운 지방자치와 풀뿌리민주주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