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은평시민신문

관련사진보기


은평구가 청소년들의 진로 설정에 도움을 주고자 실시하는 은평혁신교육지구 '제7회 은평대전(은근히 평범한 대학생 언니오빠들의전공이야기)'이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원격 오리엔테이션으로 진행됐다고 밝혔다.

올해 '은평대전'은 10개 일반고를 대상으로 운영되던 이전과 다르게 중학교, 특성화고등학교까지 확대 되어 운영되며 은평구 거주, 활동하는 대학생멘토 모집 결과 230명이라는 역대 최고의 인원이 모였다.

코로나19바이러스로 한차례 미뤄진 대학생 멘토 오리엔테이션을 온라인 원격 시스템(ZOOM)을 활용함으로써 그동안 기다려온 대학생 멘토와의 만남을 진행할 수 있었으며 90%가 넘는 대학생 멘토가 참여하였다.

은평구청소년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유례없는 원격 시스템(ZOOM)을 활용한 대학생 멘토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였고, 11명으로 구성된 대학생 멘토 기획단 '프리지아'와 함께 수차례 모여 회의하고 시뮬레이션을 통하여 완성도 있는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할 수 있었다.

이번 온라인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7월 조별 멘토교육 ▲중‧고등학교 교실로 찾아가는 전공강연 ▲고등학교 전공박람회 등의 활동을 통하여 은평구 청소년, 청년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발판과 진로 교육 공동체를 이루어 나갈 예정이다.

기타 활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청소년진로직업지원센터(070-7113-4994)로 문의하면 된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은평시민신문에도 실렸습니다.


태그:#은평시민신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은평시민신문은 은평의 시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풀뿌리 지역언론입니다. 시민의 알권리와 지역의 정론지라는 본연의 언론사명을 지키고 실현하기 위해 정확하고 공정한 보도로 진실을 추구하며 참다운 지방자치와 풀뿌리민주주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