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2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공개 최고위원회의 결과를 설명하고 있다.
 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2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공개 최고위원회의 결과를 설명하고 있다.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서울=연합뉴스) 조민정 기자 = 미래통합당 심재철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30일 연일 '김종인 비상대책위원회' 체제로의 전환을 비판하는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통합당 전신) 대표를 향해 "밖에서 남의 당 일에 감 놔라 팥 놔라 참견할 계제가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심 권한대행은 이날 페이스북 글에서 "홍준표 당선자는 무소속"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또한 심 권한대행은 홍 전 대표가 전날 페이스북에 심 권한대행을 겨냥해 "'총선 폭망' 지도부를 보면서 당을 어디까지 망가트리고 나갈 심산인지 이해하기 어렵다. 경기지사 후보 공천 건 때문이라는 오해를 받을 수 있다"고 언급한 것을 두고는 "허위사실을 무책임하고도 공공연하게 유포했다"고 지적했다.

심 권한대행은 '김종인 비대위'를 결정한 과정을 설명하면서 "공당의 진로를 공천밀약과 같은 사익(私益) 때문이라며 폄훼하려는 말은 악의적인 억측"이라며 "홍 당선자는 자신의 경우에 비춰 그런 억측을 했을 수 있겠지만, 본인은 그런 개인적인 관심사는 털끝만큼의 생각조차도 들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당이 환골탈태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절박감으로 찾아간 상황에서 어떻게 개인의 사사로운 문제를 언급할 수 있었겠나. 같이 찾아가 함께 만난 정책위의장에게 물어보라"고 맞받았다.

아울러 홍 전 대표가 김종인 비대위원장 내정자를 '80이 넘은 뇌물 브로커'라고 비난한 데 대해선 "처음에는 찬성하다 대선 패배 지적과 40대 기수론이 제기되자 반대로 돌변한 것은 온 국민이 다 알고 있다"며 "개인의 사사로운 이익에 따라 정치적 견해가 어제와 오늘 손바닥 뒤집듯 바뀌는 사람에게 당원과 국민들이 어떤 기대를 할 수 있겠는가. 품위 없는 언사의 반복은 외면을 가속할 뿐"이라고 쏘아붙였다.

앞서 심 권한대행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김종인 비대위' 전환을 포함한 당의 진로 문제를 새로운 원내지도부에 맡기겠다며 조속한 시일 내에 새 원내대표 선출을 위한 당선자 총회를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연합
댓글18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