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코로나19 발생 이후 전염병전담병원으로 지정되어 일반환자를 받지 못했던 삼척의료원이 23일부로 전담병원 해제가 되어 24일부터 정상적인 의료서비스 제공이 가능하게 됐다.
▲ 선별진료소를 운영중인 삼척의료원 코로나19 발생 이후 전염병전담병원으로 지정되어 일반환자를 받지 못했던 삼척의료원이 23일부로 전담병원 해제가 되어 24일부터 정상적인 의료서비스 제공이 가능하게 됐다.
ⓒ 최승태

관련사진보기

 
코로나19 확진자 치료를 위해 2월 24일부로 감염병전담병원으로 지정됐던 강원도삼척의료원이 23일 감염병전담병원에서 해제된다.

이에 따라 삼척의료원은 코로나19 전담병원 지정에 따른 지역 의료공백에서 벗어나 평소대로 응급실을 비롯한 질병치료 등 각종 의료서비스 기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강원도는 22일 기준 신규 확진자와 격리 중 환자가 지속적으로 감소함에 따라 대규모 확산에 대응하는 과정에서 미리 확보한 전염병 병상 운영방식을 재검토해 지역별 의료 수요에 맞춰 전담병원을 해제하기로 했다. 

또한 최근 코로나19 확진자와 퇴원자 발생현황을 고려할 때 추가 확진자가 발생하더라도 충분한 여유병상이 있다라고 판단했다. 

정종훈 강원도삼척의료원장은 "24일부터 강원도삼척의료원이 본래의 기능을 회복해 치료 등 의료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제공하게 된다"고 밝혔다.

삼척의료원은 전염병전담병원으로 지정된 이후 강릉지역에서 발생한 확진자 4명을 음압병실로 이송해 완치 퇴원시켰으며, 드라이브스로 방식의 선별진료소 운영을 통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 

태그:#코로나19, #삼척의료원, #전염병전담병원, #음압병실, #지역의료공백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