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 경남본부가 경남지역 16개 국회의원선거구 후보를 대상으로 '평화통일 정책' 관련 공개질의 결과, 미래통합당 후보 전원이 답변하지 않았다.

더불어민주당은 16명 중 12명, 민중당(4명)과 정의당(5명)은 출마자 모두, 국가혁명배당금당은 2명, 우리공화당은 1명, 무소속은 1명만 대답했다.

미래통합당 후보들이 아무도 응답하지 않은 것에 대해, 6‧15경남본부는 "평화는 곧 국민의 안녕을 담보하는 필수 조건이며, 통일은 우리 민족 최대의 과제이자 헌법적 가치"라며 "답변을 회피한 것은 매우 유감스럽고 안타깝다"고 했다.

이들은 "제1야당인 미래통합당 후보들의 질의 회피는 책임 있는 제1야당의 후보로서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행위"라며 "오직 공천과 권력에만 관심이 있을 뿐 국민의 삶이 어찌 되었든 상관없는 제1야당인 미래통합당 후보들의 국민 무시, 오만불손은 반드시 국민의 심판을 받아야 할 것"이라고 했다.

'개성공단' 정상화 추진 여부에 대해, 응답자 25명 중 23명이 찬성하고 2명이 반대했다.

'한반도 평화협정' 추진 여부에 대해 22명이 찬성하고 1명 조건부 찬성, 2명은 반대였다.

'남북 국회회담' 추진 여부에 대해 응답자 25명 중 22명이 찬성하고 3명이 반대했다.

'금강산관광 재개'는 23명이 찬성하고 2명이 반대했고, '4.27판문점선언 비준 추진' 여부는 21명이 찬성하고 4명이 반대했다.

6‧15경남본부는 "이명박-박근혜 정부로 이어진 새누리당 집권 8년 동안 대북정책은 총체적으로 실패하였다"며 "남북 간 대화는 실종되었고 평화는 후퇴하였으며, 한반도엔 군사적 대결과 긴장이 심화되었다"고 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는 4.27판문점선언, 평양선언 등의 노력은 하였지만 미국의 북에 대한 제재조치 등에 발목이 잡혀서 남북관계를 돌파하지 못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6‧15경남본부는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 우리 자녀의 미래를 위해 이번 총선에서 평화와 통일을 지향하는 후보가 당선될 수 있도록 평화를 위한 소중한 한 표를 꼭 행사해 주실 것을 호소드린다"고 했다.
 
경남지역 21대 총선 출마자의 평화통일 정책 공개질의 답변결과.
 경남지역 21대 총선 출마자의 평화통일 정책 공개질의 답변결과.
ⓒ 6.15경남본부

관련사진보기


태그:#6.15경남본부, #통일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