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최근 미래통합당 공천 심사에서 탈락한 민경욱 의원(인천 연수구을)이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동료의원과 대화하고 있다.
▲ 컷오프된 민경욱 의원 최근 미래통합당 공천 심사에서 탈락한 민경욱 의원(인천 연수구을)이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동료의원과 대화하고 있다.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기사 수정 : 24일 오후 4시 52분]

'컷오프'됐던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이 경선에서 승리, 인천 연수을 지역구 통합당 후보로 출마할 수 있게 됐다. 

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는 24일 오후 인천 연수을 지역의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 민경욱 의원이 55.8%의 지지를 모아 승리했다. 민현주 전 의원은 가점 5점을 포함해 49.2%에 머물렀다.

김형오 전 공천관리위원장이 이끌던 통합당 공관위는 당초 민경욱 의원을 공천에서 배제하고, 민현주 전 의원을 단수공천했다. 일각에서는 민경욱 의원의 컷오프 배경으로 그의 '막말' 이력을 꼽았다.

민 의원은 이에 강하게 반발하며 재심을 요구했다. 통합당 최고위원회의에서도 공관위에 재의를 요구했다. 공관위는 기존 공천을 철회하고 경선을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관련 기사: 황교안 반발에.... '컷오프' 민경욱, 살아났다)

그러자 이번에는 민현주 전 의원이 반발했다. 눈물까지 보이며 공천 번복에 항의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민 전 의원은 경선에 응하기로 했으나, 패하고 말았다.(관련 기사: '민경욱 경쟁자' 민현주의 눈물 "도로친박당 됐다"
  
홍석준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대구 달서갑 예비후보가 16일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선대위 출범식을 가졌다.
 홍석준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대구 달서갑 예비후보가 16일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선대위 출범식을 가졌다.
ⓒ 조정훈

관련사진보기

 
한편, 대구 달서갑 경선에서는 홍석준 전 대구시 경제국장이 이두아 전 의원을 이겼다. 이 지역 역시 공관위가 이두아 전 의원을 단수공천했으나, 당 최고위의 반발에 부딪치며 경선 지역으로 바뀐 곳이다. 홍석준 전 국장이 72.3%(가점 7점)을 얻으며, 이두아 전 의원(39.7%, 가점 5점)을 큰 차이로 눌렀다.

공교롭게도 두 지역 모두, 본래 단수공천됐던 여성 전직 국회의원이 낙천의 고배를 마셨다. 통합당은 이로써 제21대 국회의원 총선거를 위한  234개 지역구 후보를 확정했다.

태그:#미래통합당, #민경욱, #민현주, #홍석준, #이두아
댓글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2014년 5월 공채 7기로 입사하여 편집부(2014.8), 오마이스타(2015.10), 기동팀(2018.1)을 거쳐 정치부 국회팀(2018.7)에 왔습니다. 정치적으로 공연을 읽고, 문화적으로 사회를 보려 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