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정세균 국무총리가 12일 세종로 정부서울청사 중앙재난안전상황실 서울상황센터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 중앙사고수습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정세균 국무총리가 12일 세종로 정부서울청사 중앙재난안전상황실 서울상황센터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 중앙사고수습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 국무총리실

관련사진보기

 
정세균 총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과 관련 "방역은 빈틈없이 하되, 지나친 위축은 피해야 한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또 이번 일로 인해 단체헌혈이 25% 이상 감소한 것을 우려하면서 "총리실은 다음 주 헌혈 행사를 진행한다"며 정부와 공공기관이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정 총리는 1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중앙사고수습본부 회의에서 이같이 말한 뒤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중앙부처나 지자체가 주관하는 행사를 무조건 취소하거나 연기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며 "관계부처와 지자체는 철저하게 방역조치를 마련하고, 예정된 행사들을 계획대로 진행해 주시기 바란다"고 지시했다.

정 총리는 또 "확진자가 다녀갔다는 이유로 상점이 며칠간 문을 닫는 것도 공중보건 측면에서 지나치다"면서 "확진자가 다녀간 장소라도 소독을 하고 이틀 후부터는 운영해도 괜찮다는 것이 방역대책본부의 입장이다, 국민 여러분께서도 정부를 믿고 일상생활을 지속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정 총리는 "새 학기 대학가는 중국 유학생들의 입국을 앞두고 있다"면서 "입국 후 일정 기간 지역사회 접촉을 최소화 하기 위한 세심한 대책이 필요하고 교육부와 관계부처는 대학, 지역사회와 함께 조속히 세부 방안을 마련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정세균, #국무총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