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양평군 정동균 군수가 구윤철 기획재정부 제2차관을 방문해 '서울-양평고속도로'의 조속한 추진을 건의하고 있는 모습
 양평군 정동균 군수가 구윤철 기획재정부 제2차관을 방문해 "서울-양평고속도로"의 조속한 추진을 건의하고 있는 모습
ⓒ 양평군

관련사진보기

 
정동균 양평군수는 7일 '서울~양평 고속도로의 조속한 추진' 건의를 위해 구윤철 기획재정부 제2차관과 면담을 진행했다. 

서울~양평 고속도로는 사업연장 26.8km, 사업비 1조 4709억 원 규모의 대형 국책사업으로 고속도로가 개통되면 서울에서 양평까지 이동시간이 15분대로 가능해져 지역인구 유입 및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날 면담에서 정 군수는 서울~양평 고속도로 건설에 대한 양평군민의 간절한 염원을 전달하고, 현재 진행 중인 예비타당성조사용역의 조속한 추진과 양평군에 보다 합리적인 방식으로 용역이 진행될 수 있도록 요청했다.

이에 구윤철 기재부 제2차관은 "상대적으로 낙후된 양평지역의 경제발전을 위해 서울~양평 간 고속도로의 설치 필요성에 대해 적극적으로 공감한다"면서 "행정절차가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양평 고속도로는 지난 2017년 1월 제1차 고속도로 건설 5개년 계획에 고시된 이후 행정절차가 다소 지연되었으나, 2019년 5월 예비타당성조사용역을 착수하며 본격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현재 한국개발연구원(KDI) 주관으로 예비타당성조사용역이 진행되고 있으며, 용역결과는 올 2월 중 발표될 예정이었으나 5월까지 연장될 것으로 예상된다.

예비타당성조사용역결과 사업타당성이 확보될 경우, 사업주관부처인 국토교통부에서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태그:#정동균, #구윤철, #기획재정부, #서울~양평고속도로, #양평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