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 발생해 국내 확산 조치가 상향되고 있는 3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인근에서 외국인 관광객들이 마스크를 쓰고 이동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 발생해 국내 확산 조치가 상향되고 있는 3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인근에서 외국인 관광객들이 마스크를 쓰고 이동하고 있다.
ⓒ 이희훈

관련사진보기

 
정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재난안전 특별교부세 48억 원을 긴급 지원한다. 충북·충남 각 7억원, 서울·경기 각 6억원, 인천 4억원, 전북 3억원, 부산·대구·강원·경북·경남 각 2억원, 광주·대전·울산·전남 각 1억, 세종·제주 각 5천만원이다.

행정안전부(장관 진영)는 3일 이같이 전한 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 및 접촉자 증가에 따라 방역활동과 생활수칙 홍보활동 강화를 위하여 특교세 교부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행안부에 따르면 지원규모는 시·도별 인구와 확진자‧접촉자 현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결정했다. 충남 아산과 충북 진천의 경우, 중국 우한 귀국 국민 임시생활시설 진·출입자 및 차량 소독시설 설치·운영을 비롯해 인근 지역 방역물품 지원에 필요한 예산을 추가 반영했다.

진영 장관은 "각 지자체에서는 지역사회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강력한 조치를 취해 주길 바란다"며 "행정안전부도 이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 조기에 종식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태그:#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특교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