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설 연휴기간에 국립묘지 안장업무는 정상적으로 진행되고 많은 참배객이 방문하는 것에 대비해 비상근무 체계에 들어간다. 교통 편의를 제공하고, 전통 체험마당도 연다. 또 보훈가족의 응급상황 발생에 대비하여 전국 보훈병원에서는 응급실 근무인원을 보강하여 24시간 운영하고 구급차량을 상시 대기한다.

국가보훈처(처장 박삼득)는 "국립묘지 안장 신청은 국립묘지안장관리시스템(http://www.ncms.go.kr) 또는 각 국립묘지 누리집(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해당 국립묘지에 문의하면 된다"고 밝혔다.

국가보훈처는 또 화재 및 응급환자가 발생하는 것에 대비해 국립묘지에서는 인근 소방서와 대응 체계를 구축하고 참배객을 위한 교통편의 등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설 연휴 기간 중 국립묘지별 연락처
 설 연휴 기간 중 국립묘지별 연락처
ⓒ 국가보훈처

관련사진보기

 
대전현충원은 대전지하철(현충원역)에서 묘역까지 '보훈모시미 버스'를 평소보다 5대 증편하여 총 6대를 운행하며, 연휴기간 동안 후문을 개방하고 원내 임시 주차공간도 마련한다.

영천·임실·이천호국원는 인근 역 또는 터미널에서 호국원까지 셔틀버스를 운행하며, 거동이 불편한 참배객을 위해 전동카트로 묘역까지 모시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4·19민주묘지와 5·18민주묘지에서는 참배객들에게 음료와 국화꽃을 무료로 제공하고, 3·15민주묘지는 윷놀이·투호 등 전통놀이 체험마당도 운영한다.

국가보훈처는 "연휴기간 중 보훈가족의 응급상황 발생에 대비해 전국 5개(중앙, 부산, 대구, 대전, 광주)보훈병원에서는 응급실 근무인원을 보강하여 24시간 운영하고 구급차량을 상시 대기하며 인근 의료기관과 협조체계를 유지한다"고 밝혔다.
 
 보훈병원 응급실 및 대표전화 번호
 보훈병원 응급실 및 대표전화 번호
ⓒ 국가보훈처

관련사진보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시민기자들과 함께 상식적인 사회를 만들고 싶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