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인천시교육청 부평도서관은 중학교 2학년 50여 명을 대상으로 1월 13일부터 17일까지 5일 동안 제34회 '겨울발명특허교실'을 운영한다.
 인천시교육청 부평도서관은 중학교 2학년 50여 명을 대상으로 1월 13일부터 17일까지 5일 동안 제34회 "겨울발명특허교실"을 운영한다.
ⓒ 인천시교육청

관련사진보기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 부평도서관(관장 최명남)은 중학교 2학년 50여 명을 대상으로 13일부터 17일까지 5일 동안 제34회 '겨울발명특허교실'을 운영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실습을 통해 배우는 창의적 문제 해결 △선행기술조사 및 기술흐름 분석 △창의적 아이디어 발상 △아이디어 멘토링 및 고도화 △아이디어 계획서 작성 △SW도구를 활용한 메이킹 프로젝트 등으로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상상하고 탐색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최명남 부평도서관장은 "이번 특허교실은 학생들의 아이디어가 단순히 생각에 그치는 게 아니라 업사이클링 재료를 활용해 직접 제작 및 실물 구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면서 "참여 학생들이 발명의 중요성을 깨달아 문제 해결력을 키우고 미래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후 겨울발명특허교실 수강생 가운데 우수 학생 6명을 뽑아 인천시교육감상, 한국발명진흥회장상, 부평도서관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발명특허 프로그램에 관심있는 분은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특허정보자료실(☎ 032-510-7322)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발명특허교실, #부평도서관, #인천시교육청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