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전혜숙 의원과 행복배달부 전혜숙 의원이 광진구 행복배달부를 소개하고 있다.
▲ 전혜숙 의원과 행복배달부 전혜숙 의원이 광진구 행복배달부를 소개하고 있다.
ⓒ 김철관

관련사진보기

6일 열린 전혜숙(서울 광진갑)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출판기념회에 30여 명의 여야의원들이 총출동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오후 3시 서울 광진구 천호대로 643번지 르블랑 웨딩홀에서 전혜숙 국회의원의 <광진구 행복배달부> 출판기념회가 열렸다.

이날 20대 국회 전반 국회의장을 지낸 더불어민주당 정세균 의원,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인 추미애 의원, 6선인 이석현 의원, 이인영 원내대표를 비롯해 송영길, 금태섭, 노웅래, 민병두, 김태년, 설훈, 박홍근, 박광온(최고위원) 김해영(최고위원), 심재권, 김해영, 박광온, 백혜련, 우원식, 김진표, 신경민, 백재현, 이원욱, 김두관, 김병관, 송옥주, 이개호, 전현희, 조응천, 서영교 의원과 자유한국당 윤재옥 의원(대구 달서)과 김상훈 의원(대구 서구)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박원순 서울시장, 신원철 서울시의회 의장, 최열 환경재단 이사장도 참석해 축하인사를 전했다.
  
전혜숙 의원 전혜숙 의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전혜숙 의원 전혜숙 의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김철관

관련사진보기

인사말을 한 전혜숙 더불어민주당(2선) 의원은 "제가 직접 만나 책에 소개한 10명의 행복배달부는 정말 애국자"라며 "책에 소개한 복지관장, 소방대원, 자원봉사자, 장학회장, 시민단체 활동가 등이 있었기 때문에 지역사회 발전이 가능했다"고 말했다.

전 의원은 "광진구를 멋지게 발전시키는 데 한몫하게 하려고 하는 것이 이 책을 만드는 진정한 이유"라며 "주민 한 분 한 분이 너무 소중하다, 주민들과 가까워지고 주민들과 함께 광진구를 조금이라도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하루 주민들과 함께 행복하게 지내고, 오늘 하루 주민들과 함께 손잡고 같이 눈물을 흘려주는 그런 사람이 되겠다"며 "설령 국회의원이 아니더라도 주민들이 '전혜숙 의원, 국수 한 그릇 살게. 먹으러 와' 그런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다"고 강조했다.

축사를 한 정세균 의원은 "전 의원이 광진에 오셔 행복배달부로서 잘하고 있는 것 같다"며 "전 의원을 여의도에서 광진에 배달한 게 제가 민주당 대표를 할 때였다. 이렇게 행복배달부로서 잘하고 있는 전 의원을 폐기처분하지 말고 잘 부려먹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원순 시장 박원순 서울시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 박원순 시장 박원순 서울시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 김철관

관련사진보기

박원순 서울시장은 "전 의원은 광진 구민들에게는 행복배달부이다, 하지만 저에게는 고민을 배달한 분"이라며 "구민을 위해 이런저런 요청을 너무한다, 안 들어주면 끝까지 집요하게 해, 들어줄 수밖에 없는 고민배달부"라고 말했다.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정감 있고 언제나 가슴이 따뜻한 의원이 전혜숙 의원"이라며 "자기만 가지려고 하는 사람은 배달이 어렵다, 비가 와도 눈이 와도 남하고 함께 나누고자 한 사람은 배달을 한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더불어민주당 설훈, 송영길, 김진표, 박광온, 신경민, 서영교, 이개호, 김해영 의원과 최열 환경재단 이사장도 축사를 했다. 이날 '전 의원과 행복배달부'들이 함께한 영상도 선보였다.
  
여야 의원괴 지역주민들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의원 등 많은 의원들이 참석했다, 특히 대구가 지역구인 자유한국당 윤재옥 의원과 김상훈 의원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 여야 의원괴 지역주민들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의원 등 많은 의원들이 참석했다, 특히 대구가 지역구인 자유한국당 윤재옥 의원과 김상훈 의원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 김철관

관련사진보기

2019년 선정된 10명의 주민 행복배달부는 김경집 광장종합사회복지관장, 윤애례 능동적십자봉사회장, 이규억 DH장학회장, 최복수 구의·광장 새마을금고 이사장, 광진소방대원, 전용한 광나루장학회장, 도성수 방송인, 최현숙 노래교실선생, 정립축구회, 마주현·김준기 광진시민연대 활동가 등이다.

이들은 이날 무대로 나와 인사를 했다. 전혜숙 의원이 출판한 <광진구 행복배달부> (2019년 11월, 이엔디컴)는 지역사회에서 작지만 무언가 나눔을 실천하는 주민들의 행복이야기를 담고 있다.

경북 칠곡 출신이고 재선의원인 전혜숙 의원은 국회여성가족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했고, 현재 국회행정안전위원회 위원장, 서울광진갑지역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전헤숙 의원 전혜숙 의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전헤숙 의원 전혜숙 의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김철관

관련사진보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주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문화와 미디어에 관심이 많다. 현재 한국인터넷기자협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