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함께일하는재단, 스타 유튜버 성공 스토리 담은 '링크미디어' 개최

슛포러브 바밤바, 충주시 홍보맨 김선태 등 유명 크리에이터 스탠딩 강연회
19.10.10 10:44l

검토 완료

이 글은 생나무글(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
함께일하는재단(이사장 송월주)이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의 성공 스토리를 담은 스탠딩 강연회 '링크미디어(LinkMedia)'를 오늘 10일 18시 홍대 메리골드호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의 후속지원 프로그램으로 기획된 이번 행사는 슛포러브 최준우 이사(일명 바밤바), 충주시 김선태 주무관(일명 충주시 홍보맨), 코리안브로스 남석현 대표 등 유명 유튜버들이 참석해 '미디어로 연결되는 비즈니스 성공이야기'라는 주제로 강연을 할 예정이다.
 
강연회 외에도 다양한 행사가 마련됐다. 관객과 강연자가 자유롭게 질문을 주고받는 '피어 숏터링' 시간은 강연자와 관객이 소규모 그룹을 이뤄 질의응답을 진행하는 만큼 집중도 높은 대화가 오고 갈 것으로 기대된다. 다양한 분야에서 참여한 관객들이 서로 인사를 나누고 가까워질 수 있는 '명함 네트워크' 시간도 빼놓을 수 없다. 마지막으로 관객을 위한 경품 추첨 행사도 준비돼 있다.
 
박지영 함께일하는재단 사무국장은 "1인 미디어 시대가 도래했지만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들은 여전히 미디어 활용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며 "이번 강연회가 유명 크리에이터들의 성공 전략을 공유할 수 있는 자리가 될 수 있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관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예비 사회적기업가`의 창업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함께일하는재단은 사회적경제의 틀을 마련하고 사회적경제에 진입하려는 다양한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창업공간 및 자금지원, 멘토링, 자원연계 및 성장지원 과정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로 9년째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함께일하는재단은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의 성공 스토리를 담은 스탠딩 강연회 ‘링크미디어’를 홍대 메리골드호텔에서 개최한다 ⓒ 권오철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