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드 필립스 감독의 <조커>가 제76회 베니스 국제영화제에서 대상인 황금사자상을 받았다.

토드 필립스 감독의 <조커>가 제76회 베니스 국제영화제에서 대상인 황금사자상을 받았다. ⓒ 연합뉴스

 
토드 필립스 감독의 영화 <조커>가 7일(현지시간) 제76회 베니스 국제영화제에서 대상인 황금사자상을 받았다.

이 영화는 미국의 대형 만화출판사인 DC 히어로 배트맨의 숙적인 조커가 연약한 외톨이에서 확신에 찬 악당으로 변모해가는 악의 기원을 다룬 반(反)영웅 물이다.

필립스 감독은 영화에서 대담한 시도를 할 수 있게 해준 데 대해 영화 제작사 워너브러더스와 DC에 감사를 표했다.

또 영화에서 조커를 열연한 배우 호아킨 피닉스에게는 자신을 신뢰해준 데 대해 감사했다.

로만 폴란스키 감독이 '드레퓌스 사건'을 영화화한 <장교와 스파이>(An Officer and a Spy)는 은사자상을 받았다. 그러나 폴란스키는 시상식에 참석하지 않았다.

남우주연상은 '마르틴 에덴'에 출연한 이탈리아 배우 루카 마리넬리, 여우주연상은 프랑스 드라마 '글로리아 문디'에 출연한 아리안 아스카리드에게 각각 돌아갔다.
조커 베니스영화제 호아킨 피닉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