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청도군은 2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100대 사업 수립 실시 계획 보고회'를 열었다.
 청도군은 2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100대 사업 수립 실시 계획 보고회"를 열었다.
ⓒ 청도군청 제공

관련사진보기

 
경북 청도군은 군민들이 토론회에서 발굴한 100대 사업 실시계획 수립 보고회를 열고 후속조지 마련에 나섰다.

28일 청도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보고회에는 청도군 의회 의원(의장 박기호) 및 국과소장, 읍·면장, 정책자문위원 등 140여 명이 참석했다.

보고회는 민선7기 1주년을 맞아 지방소멸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해 지난달 16일 개최한 군민 100인 토론회에서 발굴된 10대 의제 102대 사업의 실시계획을 수립해 부서별 보고하는 후속조치의 하나로 개최했다.

청도군은 100인 토론회 개최를 계기로 부서별 10가지 실천과제를 수립·시행하고 부서별 실시계획 수립 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변화와 혁신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는 평가다.

특히 비예산 사업인 어르신 스마트폰 교육서비스 등 3건은 즉시 실행해 정책의 효과성을 높이고 있다.

청도군은 또 100대 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청도군 정책자문위원회 100대 사업 분과위원회(위원장 서인원)을 구성하고 10명의 대학 교수 및 박사를 자문위원으로 위촉해 국·도비 확보방안과 사업의 구체적인 방향을 자문하도록 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토론회에서 발굴된 10대 의제 100대 사업은 우리가 변화하고자 각계각층의 전문가 및 군민들과 난상토론 끝에 발굴한 청도 미래의 열망이자 나아가야 할 노력의 산물"이라고 강조했다.

이 군수는 "부서별 실시계획 수립을 계기로 사업 추진에 한 치의 소홀함이 없이 반드시 완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며 "100대 사업 추진에 탁월한 성과를 보인 직원은 발탁 인사로 보답을 하는 등 직원들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태그:#청도군, #100대 사업, #추진보고회, #이승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